영문법 정리 / / 2013. 11. 7. 15:36

[to 부정사 용법 정리 07] '명사 + to 부정사' 가 쓰이는 경우 - 형용사적 용법

라쿤잉글리시입니다. 


[to 부정사 용법 정리 07] '명사 + to 부정사' 가 쓰이는 경우 


이런 포스팅에서는 to 부정사가 사용되는 경우 중에 명사 뒤에 to 부정사가 올 때를 살펴보겠습니다. 




명사 뒤에 오는 to 부정사 


명사 뒤에 오는 to 부정사를 'to 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으로 명사를 수식한다고 배우죠? 

하지만, 이러한 설명이 틀렸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써먹지를 못합니다. 


→ 명사 뒤의 to 부정사는 명사에 대해서 부가 설명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문을 들어볼까요?


She has a plan to start her own business. 


우리는 이 문장을 가지고 to 부정사를 설명할 때, 

해석을 to 부정사가 명사를 수식하듯이 하죠?


"그녀는 그녀의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 이렇게 배우고 기억하면 영어를 써먹지 못하고 실제 원어민 감각도 살리지 못하고 영어를 하게 됩니다. 


"그녀는 계획이 있다. 어떤 계획? 그녀 사업을 시작하는 거" 


감이 오시나요??

to 방향, 화살표 뜻한다고 말씀  드렸죠?

위의 문장 중에 plan 이 향하는 것은 start 라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이 감각으로 영어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영문법 정리/영어 문법 다지기 ] - [to 부정사 용법 정리 01] to는 화살표입니다.


절대 to start가 plan을 수식하는 형용사가 아닙니다. 아시겠죠?


I admire his ability to make people relax. 

나는 그의 능력을 존경한다. 어떤 능력? 사람을 편하게 하는 ... (눈이 다시 ability로 가면 안 됩니다.)


종종 the first ... , the second ... , the next ... , the last ... 뒤에 to 부정사가 위치하기도 합니다. 


Tom is always the first person to arrive at a party and the last person to leave.

Tom은  늘 첫 번째 사람이다. 어떤? 파티에 처음 도착하는 그리고 마지막 사람, 어떤? 떠나는. (이제 아시겠죠?)




 목적으로 해석되는 to 부정사


to 부정사가 때때로 '목적' (~위해서)라는 의미가 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를 위해서' 라는 뜻의 'in order to + 동사' 구분에서 'in order' 생략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They live with her parents in order to save money. 

They live with her parents to save money. 

그들은 부모와 같이 산다 돈을 절약할려고 

 



잘아둬야 할 것 !


1.  동사를 사용해서 목적을 말할 때는 to 부정사 'to do' 형태로 사용해야합니다. 종종 실수 하는 것이 'for + -ing'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My sister went to the post office for buying  stamps.  (to buy)

My sister went to the post office for buy  stamps.  (to buy)


2. for를 쓰면서 목적을 표현하려면 'for + 명사' 로 사용해야합니다. 


My sister went to the post office for stamps 




to 부정사가 명사 뒤에 오는 경우와 목적을 나타내는 경우를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