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6. 22. 14:36

shit이 들어간 영어 표현 정리



shit이 들어간 영어 표현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미드를 보고 있으면 시도 때도 없이 shit이 나와서 삐~ 처리됩니다. 

오늘은 이 shit이 들어간 10가지 영어 표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What is shit?


shit 이라고 하면 그냥 욕인가?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shit는 "똥"입니다. 그래서 '똥 싸다', '똥을 누다'는 take a shit입니다. 흔히 poop, excrement라고도 하죠. 

여기서 파생되어서 shit은 '구라' 혹은 '개 같은' 같은 속어적인 표현이 나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발음할 때 너무 입을 벌리지 마시고 동그랗게 모아주려고 하고 발음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sheet이 됩니다. 웃으려고 하지 말고 진지한 표정으로 발음하면 됩니다. 


아래에 설명해 드릴 표현들은 정말 많이 들을 수 있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공적인 자리나, 손윗사람들에게는 쓰지 않죠. 

친구들끼리는 거의 매일 사용하고, 영화 TV 특히 YouTube 채널에서는 매일같이 하는 표현들입니다.



 shitty


shitty는 '쉿티' 가 아니라 '쉿디'로 발음합니다. 'something is shitty.'라는 것은 무언가가 엉망진창이다(bad)는 겁니다. 


 Today I had a shitty day. 

오늘 정말 엉망진창이었다. 

How was work today? - Oh, work was shitty.

오늘 일 어땠어? - 오우, 정말 X 같았어. 

How did your test go? It was shitty. It was a shitty test. 

시험 어떻게 됐니? 엉망이야. 정말 형편없는 시험이야.



 shit-faced


shit-faced는 발음이 중요합니다. '페이시드' 가 아니라 '페이스'입니다. shit-faced는 무슨 뜻일까요? 'shit-faced' 의 뜻은 '엄청 술에 취한'입니다. 정말 엄청 술 마셔서 곤드레만드레한 상태입니다. 


He had eight beers. He's shit-faced

그는 맥주 8잔을 마셨다. 그는 완전 취했었다. 


단, He has a shit-faced.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He is shit-faced입니다. 


참고 

☞  술에 엄청나게 취하다 영어로 - be shitfaced

☞ 술, 알코올과 관련된 영어 어휘와 표현들



 shitbox


shitbox라고 하면 그야말로 '변소'라고 알기 쉬운데, 물론 사전에는 '화장실'이라고 나오기는 합니다만, shitbox는 '매우 낡은 오래되고, 성능이 좋지 못한 차'를 가리킵니다. 폐차 직전에 있는 차를 생각하면 됩니다. 쉽게 우리식으로 말하면 '똥차' 겠군요. 낡은 차를 가리키는 '똥차'말이죠.


Look at the car. What a shitbox!

저 차 봐봐. 정말 낡은 차다!



 shithole


shithole은 '정말 엉망인 곳', '정말 지저분한 장소'를 말합니다. 친구가 아파트에 산다고 할 때, 아파트가 너무 엉망이고, 작고, 창문도 없고, 빛도 안들어오는 집일 경우 이 집을 shithole이라고 합니다. 


Her apartment is a shithole. It's dirty, and there are cockroaches.

그녀의 집을 엉망이다. 집이 드럽고, 바퀴벌레도있다. 



 shit-disturber


shit-disturber는 -er이 붙었으니깐 사람이죠?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shit-disturber입니다. 동사 disturb가 방해하다는 뜻이니, 그 앞에 shit을 붙여서 강조한 표현이죠. 

남자친구랑 몰래 사귀는 것을 여동생이 알았다고 해보죠. 근데 아래 상황이 벌어집니다. 


My sister told my mom about my boyfriend. 

She's shit-disturber

동생이 엄마한테 내 남자친구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그X는 정말 방해자다.



Don't give a shit

Don't give 2 shits


영화나 미드에서 너무 많이 들을 수 있는 표현입니다. 그 뜻은 '괜찮아', '신경안써' 입니다. 영어로 말하면 I don't care입니다. (참고 ☞ care와 worry 차이점이 뭐예요 )


친구 사이에 뭔가 실수 한 일이 있는데, 그 친구와 마주쳤을 때, 그 친구에게 뭔가 잘못한 것을 말하고 나서 그 친구가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I don't give a shit이라고 말할 겁니다. 별 상관안해, 괜찮아. 이렇게 말이죠. 



 scared the shit out of me


 scared the shit out of me라고 하면 '정말 정말 무서워하는, 겁먹은' 이란 뜻입니다. 


Ghost scared the shit outta me!

귀신이 날 겁먹게 했다. 


참고 ☞ 영어 구어체 10가지 정리 - gonna, gotta, wanna, lemme, gimme, outta, kinda, Ima, hafta, dunno



 full of shit


shit으로 가득하다? full of shit은 '거짓의', '거짓말의' , '허풍의' 뜻의 형용사입니다. 


He's so full of shit.

그 사람은 정말 허풍쟁이다.



 shitting me


shitting me 는 '나를 놀리는 거지', '나에게 거짓말하다', '나에게 농담하다'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우리말과 느낌이 비슷하는 것은 '구라'에 가까울 거 같아요.


Are you shitting me?

나에게 구라까는거지?



 talk shit


talk shit은 '허풍떨다', '욕하다', '헛소리하다'는 뜻입니다. 


Stop talking shit.

헛소리 집어 치워!


 bullshit, B.S


bull을 "불~"이라고 발음 하시는 분도 계신데, 실제 발음은 "벌"에 더 가깝습니다. bull은 '뿔'입니다.  

bullshit은 '헛소리', '구라', '거짓말'이란 뜻입니다. 


That's total bullshit!

저것 전체 헛소리야!



Thanks for studying Today!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라쿤잉글리시 소
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