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정리 / / 2014. 6. 30. 04:16

about과 같이 쓰이는 동사 ask, dream, forget, talk




about과 같이 쓰이는 동사 ask, dream, forget, talk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몇몇 동사 ask, dream, forget, talk 는 그냥 혼자 쓰이기도 하지만 전치사 about하고 같이 쓰입니다. 이런 동사들이 about하고 같이 쓰일 경우, 동사의 용법이 좀 달라집니다. 

전치사를 공부할 때의 생각을 바꾸어야합니다. 전치사가 각각의 뜻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사와의 패턴 조합을 잘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즉, 동사와 전치사를 묶어서 같이 외워야합니다. 왜냐하면 동사의 뒤에 어떤 것이 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ask + 사람 + 사물

ask + 사람 + about + 사람 or 사물


ask는 ~을 ~에게 물어보다 / 부탁하다' 는 뜻입니다. 

ask는 'ask + someone + something' 으로 쓰입니다. 또는 'ask +  someone + about + someone or something'로 씁니다. 


I asked him about my keys

나는 그에게 내 키를 부탁했다.

I asked him several times, but he didn’t answer.

나는 그에게 여러번 물어봤지만, 그는 대답이 없었다. 

I asked my sister when she was coming home.

나는 여동생이 집에 왔을 때, 동생에게 물어봤다. 

I asked my sister about her new job.

나는 여동생에게 새로운 일에 대해서 물어봤다. 

Hideko asked me about today’s lesson.

Hideko는 나에게 오늘 수업을 부탁했다. 

Frank always asks about my mom. He’s a nice guy.

Frank는 늘 어머니 안부를 묻는다. 그는 멋진 녀석이다. 



dream + 절

dream about + 명사 

dream '꿈꾸다'는 'dream + something' 혹은 'dream about + something'으로 쓰입니다.  


I dreamed I was walking on a beach.

나는 내가 해안가를 걷는 꿈을 꾸었다. 

I dreamed about the beach.

나는 해안가에 대한 꿈을 꾸었다. 



forget + something 

forget about + something


무엇가를 기억못한다는 뜻 forget는 바로 뒤에 something을 쓸 수 있습니다. 'forget + something'으로 씁니다. 바로 뒤에 대상(object)이 옵니다. 


I forgot my keys in the office today.

나는 오늘 사무실에서 열쇠를 안가지고 왔다.

Joe forgot his wallet at home.

Joe는 집에서 지갑을 잊고 안가지고 왔다. 


'forget about + something'으로도 쓰입니다. 


I forgot about the meeting today. Now I need to rearrange my schedule.

나는 오늘 미팅하는걸 까먹었어. 지금 나 스케줄 다시 짜야해.

Don’t forget about the party next week. It’s going to be fun!

다음주 파티 잊지마. 재미있을 거야!



talk to + 사람 

talk to + 사람 + about + 사물

talk about + 사물 

talk는 'talk to + someone', 'talk to + someone + about + something' 또는 'talk + about + something' 로 쓰입니다.  


I thought he didn’t want to talk to me.

나는 그가 나에게 말하고 싶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Adriao was talking to me about his new job.

Adriao는 그의 새로운 일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중이었다. 

He started talking about fishing.

그난 낚시에 대해서 말하기 시작했다. 



아래 지문을 읽어보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Last night I had a strange dream. I dreamed I was walking on a beach and suddenly I realized I forgot my shoes. I saw a man fishing, so I asked him about my keys, but he didn’t answer me. I asked him again, but he still didn’t answer. I thought he didn’t want to talk to me, but suddenly he started talking about fishing. I forget what happened after that, but somehow I can’t forget about this dream. I wonder why I dreamed about the beach.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