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정리 / / 2022. 12. 13. 00:34

수동태의 시제 변환 연습 - 조동사+be+과거분사

 

안녕하세요. 라쿤잉글리시 Terry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수동태의 시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실제 학생들에게는 시험을 보면서 진행하는데 시험을 볼 수 없으니 소개만 하겠습니다.


 

POINT 01

수동태의 시제는 주어에 따라 be동사만 바꾼다. 미래진행, 현재/과거/미래완료 진행의 수동태는 잘 쓰지 않는다. 실제 생활영어 섹션에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할 예정이다. 

 

 

현재 - English is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진다. 

과거 - English was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졌다. 

미래 will - English will be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질 것이다. 

현재진행 - English is being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지고 있다. 

과거진행 - English was being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지고 있었다. 

현재완료 - English has been taught by Tara. 영어는 타라에 의해 가르쳐져 왔다.

 

 

ⓒ jackmac34 출처 Pixabay

 

 

POINT 02

조동사가 있는 수동태는 조동사 + be + 과거분사를 쓴다.

 

 

The letter will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탐에 의해 보내질 것이다. 

The letter is going to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팀에 의해 보내질 예정이다. 

The letter can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팀에 의해 보내질 수 있다. 

The letter must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탐에 의해 보내져야만 한다. 

The letter has to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밤에 의해 보내져야만 한다. 

The letter may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담에 의해 보내질 수도 있다. 

The letter might be sent by Tom. 그 편지는 탐에 의해 보내질지도 모른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Peace~

 

💡 라쿤잉글리시 1:1 영어 코치 & 컨설팅 신청 링크 

👉 https://raccoonenglish.tistory.com/4196

 

라쿤잉글리시 2023년 1:1 영어 코칭&컨설팅 모집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영어 공부하는데 늦었다고 생각하시나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영어를 제대로 알고 영어를 구사하고 영어 성적을 올리는 분들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raccoonenglis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