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 / 2015. 7. 23. 13:58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 표현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 표현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로 Phrasal verb가 들어간 표현들을 모아보았습니다. 



You can count on me.
    절 믿어주세요.

count가 수를 헤아리다는 뜻이죠. 그런데 뒤에 'count on + 사람'이 와서 누군가를 '믿다' '의지하다'는 뜻이 됩니다. 프로젝트 같은 어떤 업무에 대해서 잘 할 수 있다고 표정을 지으며 말하는 '절 믿어주십시요!'가 바로 'You can count on me!'입니다.  

단, 꼭 count 다음에 on만 올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전치사 in, of, with도 상황에 따라 올 수 있습니다.  


The deal fell through. 
    거래가 성사되지 못했다.

동사 fall이 떨어지다는 뜻이니깐, 좀 뭔가 안좋은 의미인거 아시겠죠. fall throuth는 '어떠한 일이 성사되지 못하고, 중간에서 그만두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실패하다(fail)'입니다. 

회사가 진행하던 계획이나, 거래, 혹은 거래처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게 되었을 때 쓸 수 있습니다. 


 Can you fill me in on what happened?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주실 수 있어요?

회사 생활이라는게, 보고에서 시작해서 보고로 끝나는 게 많죠. 누군가에게 어떤 주제를 말하다를 'fill 사람 in on 주제'로 쓸 수 있습니다. 'tell 사람 주제'하고 같은 표현인 것이죠. 

단, 주의할 것은 'fill in for 사람' 하고는 뜻이 다릅니다. 'fill in for 사람'은 결근을 하거나 휴가를 간 직장 동료(colleague)를 대신해서 내가 미팅을 참석하거나 업무를 대신해주다는 뜻입니다.  


※ 참고 ☞ [구동사 정리] 동사 fill이 들어가는 Phrasal Verb


 I'll talk to the director and sound her out.
    이사에게 말씀드려서 의사를 타진해볼께요.

 협상은 비지니스에서 언제나 중요한거죠. 'sound 사람 out'는 '그 사람의 의사를 알아보다/타진하다'는 뜻입니다. 윗선에서 바로 Yes/No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상황을 봐가면서 결정을 하기 때문에 실무에서 협상을 하는 사람은 팀장이나, 그 윗선의 의사를 잘 파악하는게 중요하죠. 이게 바로 눈치 중의 하나구요. 이렇게 간접적으로 의견을 알아보는 것을 sound out이라고 합니다.  


Please hold off on starting the project until it's approved.
    승인될 때까지 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을 연기해주세요.  

'hold off on doing something'은 연기하다(delay), 기다리다(wait)입니다. 보통 이 phrasal verb는 until 하고 같이 잘 쓰입니다. 그래서 '언제까지는 무언가가 실행되는 걸 기다려야한다/연기해야한다'는 문장형태가 됩니다.  

※ 참고 ☞ [구동사 정리] 동사 hold가 들어가는 Phrasal Verb


I'm not sure where that file is, but I'll try and track it down for you.
    그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 찾아볼께.

'track something down'이라고 하면 무언가를 찾아내다(search for, find out)입니다. 사물 something 뿐만 아니라 사람 someone도 집어 넣어서 track someone down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그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그 장소를 찾아내다는 뜻이됩니다. 주로 형사들이나 경찰이 많이 쓰겠죠. 


 We're going to team up with a non-profit organization.
   
우리는 NGO와 협력하려고합니다.

team이 명사도 되지만, 위의 문자에서처럼 동사로도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누군가와 협력하다고 할 때 team up with 라고 많이 씁니다. 


 The meeting was called off.
    회의가 취소되었다.


call off는 간단히 '취소하다(cancel)'입니다. 

※ 참고 ☞ call이 들어가는 구동사 세가지


Let's not rule out that option. 
    그 옵션을 제외시키지 맙시다.

'rule 대상 out'이라고 하면 '무언가를 고려대상에서 제외시키다. 없애다(eliminate)'입니다. 그래서 이 문장의 뜻은 '여러 고려 대상들에서 해상 선택사항을 없애지 말자'는 뜻입니다.  


Don is heading up the new initiative. 
   
Don이 새로운 계획에 책임질 것이다. 

head up은 책임지다. 부서를 이끌다는 뜻입니다. head는 동사로 '선두에 서다', '향하다'는 뜻도 됩니다.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이미지 및 게시글은 사전 허가없는 무단 도용, 변형, 배포를 금합니다.        
- 모든 게시물은 개인 보관용으로만 사용하여 주세요.
- 모든 게심물은 사전협의 후 "출처"를 꼭 밝혀서 공유해주시고, 2차 공유될 때에도 역시 "출처"를 명시 해주세요.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