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 / 2015. 5. 20. 12:42

'팁을 주다' 영어로




'팁을 주다' 영어로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곧 휴가철이 오고 있습니다. 해외로 많이 나가시죠? 그리고 해외에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오늘은 식당이나 호텔에서 주고 나오는 tip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tipping

먼저 tip을 주는 행위, '팁을 주는 것'을 영어로 tipping이라고 합니다. 그럼 tip은요? 바로 그 사례금을 지칭하죠. 좀더 격식체 표현으로 정말 큰 행사의 사례금일 경우에는 명사 gratuity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그냥 스피킹할 때는 gratuity보다는 tip을 씁니다.


leave a tip

pay a tip

팁을 주다고 할 때, give a tip이라고 많이 알고 쓰고 있지만, 그 보다는 leave a tip, pay a tip을 더 많이 실제로 사용합니다.

I'm going to leave a nice tip for the waiter. He was great.
    나 저 웨이터에게 팀 괜찮게 주려고. 훌륭해.

Do you want me to leave the tip?
    팁을 내기를 원하세요?

We don't need to pay a tip because it is included in the check.
    계산서에 포함되어 있어서 팁을 내실 필요 없어요.

Dan is cheap. He never pays a big tip.
    Dan은 너무 인색해. 절대 팁 많이 안내.


그냥 동사로 쓸 수 있는 tip

명사 말고 그냥 동사로 tip을 쓸 수 있습니다.

I tipped the taxi driver five dollars.
    나는 5달러를 택시 기사에게 팁으로 줬다.

You don't need to tip a teacher or a store clerk.
    선생님이나 매장 직원에게는 팁을 줄 필요가 없어요.



제일 흔하게 팁을 주는 경우가, 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 입니다. 미용실이나 이발소, 택시기사분, 그리고 대발해 주시는 분에게 드리죠. 보통 팁은 15%~18%를 줍니다. 20~25% 팁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경우에 주는 거죠. 근데 흔하지 않습니다. 10%의 팁이 제일 흔한 경우인데, 사실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보통 서양식 기준이구요. 그냥 다들 10~13% 정도 내고 나오면 됩니다. 세금이 포함된 계산서의 총 합계금이 아니라 세전 금액에서 10~13%입니다. 5명 이상 식당에 가면 보통은 계산서에 팁이 포함되어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호텔에서 팁을 많이 주죠. 벨보이나 룸서비스, 주차 같은 경우 1달러 아니면 2달러면 충분합니다. 밤에는 2~3달러 정도 주기도 합니다. 이것은 그냥 평균이 그렇다는 겁니다.



 tip

참고로, 유용한 정보, 힌트를 팁이라고 합니다. 

tip about running.
    달리기 팁

Here is a safety tip. Don't keep your wallet in your back-pocket.
    여기 안전팁이 있어. 지갑을 뒷주머니에 넣지마.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