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리스링(Listening) 향상 시키는 공부 방법




영어 리스링(Listening) 향상 시키는 공부 방법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무엇이 리스닝(Listening)을 향상 시키는 방법일까요?

오늘은 제가 했었던 리스닝 공부 방법을 한번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 공부 기술은 참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영어 리스닝 공부에 실패할까?


기본적으로 리스닝 공부에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정말 많은 시간 투자를 해야되죠. 완전 장기 프로젝트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점을 간과합니다. 혹은 모르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리스링 공부를 하면서도 그 방법이 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되었다고 말하지 않고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 이유는 계속 공부하기 힘든 상황으로 공부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과를 얻기도 전에 공부를 그만둬버립니다. 


다른 하는 공부 방법이죠. 미드, 영화를 자막과 함께 본다거나, 처음에는 자막을 보다가 다음번에는 자막없이 보기도 하고, 이러한 방법은 사실 너무나 지겨운 방법이죠. 

또 많이 하는 방법이 들리는 영어를 받아적는 딕테이션입니다. 정말 딕테이션도 금방 지치게하는 공부방법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지치지거나 지겹지 않고 리스닝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공부 방법이 간편해야한다


공부가 하고 싶으려면 공부 방법이 간편해야하고 하기 쉬워야합니다. 그래야 끝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기 전에 그만둬버립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하기 쉬운 리스닝 공부방법은 무엇일까요?

방법은 어찌 보면 간단합니다. 두 단계 공부방법이 있습니다. 



영어 MP3파일을 받아라 


일단 첫번째 스텝으로 전화기에 영어 MP3 파일을 많이 받으세요.영어 MP3은 실제 영어대화여야합니다. 이러한 단어나 표현들은 어려운 어휘들이 아니라 늘상 이야기하는 말들입니다. 그래서 마음만 먹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말미에 영어 리스닝에 도움이 되어서 듣고 있는 팟캐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짜투리 시간 중에 영어를 들어라


다음 스텝으로 이 MP3 파일을 들어야합니다. 단, 억지로 시간을 내어서 정해놓고 들으시지 마세요. 어? 그럼 언제 영어를 들어야하나요? 버스나 차로 이동할 때, 걸어다닐 때, 운동할 때 들으면 됩니다. 단,책을 읽거나 공부할 때는 듣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따로 시간을 내어서 영어 리스닝 공부를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만큼 내가 공부를 따로 시간을 내어서 공부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 방법은 간단한 것 같지만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짜투리 일상 중에 영어를 듣는 것과 따로 영화를 볼 때의 실제 영어 듣는 시간의 차이는 일상 중에 그냥 편하게 듣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영화나 미드 같은 경우에는 모두가 다 대화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총 리스닝 시간은 자투리 일상 시간에 듣는 것이 결과적도 더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리스닝을 도와주는 팟캐스트 목록 


여기 제가 추천 드리는 팟캐스트 목록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시면 팟캐스트에서 들어가서 아래 타이틀로 검색을 하셔서 바로 다운 받아서 들으시면 됩니다. 


All Ears English

영어 표현 뿐만 아니라 ESL선생님들이 느끼는 문화를 차이를 잘 설명하면서 쉽게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Stuff You Should Know

인터넷 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여러 용어들과 관심사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주는 팟캐스트


Radiolab

현대 과학과 철학에 대해서 쉽제 들을 수 있고 어휘력도 늘릴 수 있습니다. 


The /Filmcast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들어보세요. 최근 상영 영화에 대한 따끈따끈한 영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ntrepreneur on fire

비지니스에 대한 팟캐스트입니다.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나 성공 스토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Ben Greenfield Fitness

건강과 관련한 팟캐스트로 식이요법, 다이어트, 헬스에 대한 좋은 정보를 줍니다. 


Planet Money

세계 경제에 대한 흐름을 알려주는 팟캐스트입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