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6. 8. 01:14

영어 대화 주제 - 취미, 금기



영어 대화 주제 - 취미, 금지 질문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계속해서 영어 대화와 small talk에서 나눌 수 있는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취미(hobbies), 자유 시간(free time), 금지 주제(taboo topi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obby and Free Time


항상 hobby라는 단어, 취미를 생각하면 뭔가 향수에 젖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어릴 때, 막 우표수집을 하던 때도 생각이 납니다. 종종 What is your hobby? 혹은 Do you have any hobbies? 라고 하면 느낌 자체가 올드(old)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직접 hobby라는 단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유 시간에 뭘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아래처럼 질문해버립니다. 


What do you like to do / What do you usually do [on the weekends?

[주말에] 주로 뭐 하세요?

What do you like to do / What do you usually do [on your day off?]

[일 끝나면] 주로 뭐 하세요?

Do you play any sports?

운동하는 거 좋아하세요?

What kind of music do you like?

어떤 음악 좋아해요?

Do you like shopping?

쇼핑 좋아하세요?


단, 하지 말아야 할 질문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금기시되어 있을 것을 taboo라고 합니다. 


Taboo Topics


우리가 잘 알고 있다시피, 잘 모르는 사이, 특히나 처음 만났을 때 나이(age)를 서로 물어보지 않습니다. 근데, 서로 친해지고 하면 솔직히 사람 사는 곳은 똑같아서 서로 막 물어봅니다. 저 같은 경우 학교 교수님이 직설적으로 나이를 물어봐서 당황한 적도 있습니다. 

보통 종교(religion), 정치(politics), 월급, 연봉(salary) 서로 잘 모른다면 안 물어보는 게 예의죠. 

문화가 다르다고 하지만, 서로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은 어느 곳이나 똑같습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라쿤잉글리시 소
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