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3. 28. 12:30

실제 영어회화에서 sure의 네 가지 뜻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실제 영어회화에서 sure의 네 가지 뜻


오늘은 많이 사용하는 단어 sure가 실제 생활에서 어떤 뜻이 가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ure 의 사전적인 의미는 '확신한(assured)' 입니다. 근데, 이런 사전적인 의미로 실제 생활에서도 쓰일 수도 있지만, 주로 다른 뜻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게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Sure = Yes


상대방이 뭐라고 했을 때, 제안이나, 질문했을 때, sure라고 하면 Yes. No problem 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서 "Do you want a coffee?"라고 불었을 때, Yes라고 하는 것보다는 "Sure"라고 하면 더 자연스럽습니다. 

이때 Sure는 "I am certain." 뜻입니다. 



 Sure! Sure! = go ahead


이 sure sure이라고 하면 뭘까요? 위에서 sure가 yes 뜻이라고 했죠? 

예를 들어보면, 막~ 부장이나 과장이 바쁜 상황이죠? 이때 질문을 받으면 귀찮고, 신경 쓸 수도 없죠? 그때 뭐라고 주로 말하죠? "그래! 그래! 알아서 해!" 이러면서 일을 넘겨버리죠? 바로 이런 상황에 쓰이는 말이 sure! sure! 입니다. 나 괴롭히지 말고 알아서 일하고 말할 때 sure! sure!이라 합니다. 



 I'm sure. = I'm 100 percent certain on something.


일반적으로 I'm sure.이라고 하면 '100% 내가 확신한다'는 뜻입니다. 


Is this the correct way to Toronto?

이쪽이 토론토로 가는 길 맞아요?

I'm sure 

네 확실해요. 


다른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을 믿지 못해서 "Are you sure about that?"이라고 질문을 한다면, 이 상황에서 확실하다는 의미로 "Sure"로 대답하면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Yes"라고 말하는 게 더 자연스럽습니다. sure는 은밀히 이야기해서 100%가 아니죠? 의심도 없이 그 사실이 확실하다면 이 상황에서는 Yes라고 이야기해야 의미전달이 확실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suurreee = sarcastic


마지막으로 살펴볼 sure는 많이 다른 의미입니다. 우리가 "진짜" 라는 단어를 말할때, 사실 진짜가 아닌데 빈정되는 (sarcastic) 말투로 "진~~짜!" 이렇게 말하는 경우가 있죠. 영어도 똑같습니다. 이럴때는 "슈~~~~어" 이렇게 좀 길게 빼듯이 발음합니다. 


Sure. you work for the queen of England. I don't believe.

정말~~ 너가 영국 여왕을 위해 일한다. 나 안믿어.


실제 회화에서 쓰이는 sure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라쿤잉글리시의 미친너굴이었습니다.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