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4. 10. 12:45

서양 집 종류 정리 House, Home, Apartment, Condo, Room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서양 집 종류 정리 House, Home, Apartment, Condo, Room

오늘은 우리가 사는 집에 대한 영어 단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섯 종류가 바로 house, home, apartment, condo, roo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partment


외국에 유학이나 연수를 하면서 대도시에 산다면 아마 다른 사람과 건물을 쉐어하실겁니다. 이렇게 렌트(rent)해서 사는 건물이 아파트(Apartment building)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파트 건물은 각각의 세대는 자기집이 아니라 렌트해서 있는 건물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전체 건물 자체를 Apartment라고 하기도 하고, 그 건물 중에 렌트한 공간도 Apartment라고도 합니다. 

한국은 아파트라고 하면 자가 소유거나 전세에 살고 있지만, 이곳 캐나다에서는 아파트라고 하면 렌트를 의미합니다 

 

My apartment is on 79th street, near the museum. 

내 아파트는 박물관 가까이 79번가에 있다. (여기서 apartment는 건물을 의미함) 


I’m having a party on Friday, so I need to clean my apartment. 

나는 금요일에 파티할 거야, 나는 아파트 청소해야해 (여기서 apartment는 내가 지내는 공간을 의미함)



Condominium / Condo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condominium은 자가 소유의 아파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Condo라고 말하죠. 

Condo도 마찬가지로 건물을 그 자체를 의미할 수도 있고, 내가 사는 내부 공간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My condo is on 79th street, near the museum. 

내 콘도는 박물관 주변 79번가에 있다. (콘도는 건물을 의미 함)

I’m having a party on Friday, so I need to clean my condo

나는 금요일에 파티를 할꺼야, 그래서 내 콘도 청소해야해. (콘도는 내가 사는 공간을 의미 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이 몇 개인가를 가지고 아파트와 콘도의 크기에 대해서 말합니다. 



 studio = one room apartment


우리가 말하는 원룸은 영어로 스튜디오(studion)라고 합니다. 


I live in a studio.

나는 원룸에 살아요.

I live in a 2 bedroom condo.

나는 투 베드 콘도에서 살아요.



House 


보통 '집'은 아주 쉬운 단어 'house'가 있죠. 아파트, 콘도 포함해서 다 house라고 합니다.  


My house is on 79th street, near the museum.

우리집은 박물관 옆에 79번가에 있다. 

I’m having a party on Friday, so I need to clean my house.

나 금요일에 파티할꺼야. 그래서 집청소해야해.

Joe just bought a new house.

Joe는 단지 새집을 샀다.

I want to have my house painted.

나는 집을 칠하고 싶다. 



 Home


House는 우리가 사는 건물을 가리킵니다. home은 그 건물과 그 건물의 분위기, 따뜻함이 추가된 의미입니다. 아래에 이 단어 home에 대한 문장을 살펴보죠.  


You have a lovely home.

너는 사랑스러운 집을 가지고 있다.

I want to go home for the holidays

나는 휴일동안 집에 가고 싶다.

I’m home! 

나 집이야! (외부에서 돌아와서 집에 있다.)

I’m going to stay home tonight, I’m a little tired. 

나 집에 오늘밤 집에 머물꺼야. 나 조금 피곤해. (이런 상황에 I am going to stay in my room. 이라고 하면 어색합니다.)



 Room


가족하고 지내거나, 혹은 룸메이트(roommate)하고 같이 각자 자신의 베드룸이 있죠. my room이라고 할때 이 room은 바로 bedroom을 의미하는데, 이 베드룸이 집이나 아파트에서 나의 공간입니다. 


My room is so messy. I really need to clean it.

내 방 너무 지저분해. 나 정말 청소해야해.

My room is very hot in the summer time, so I just put in an air conditioner.

내방 여름에 너무 더워, 그래서 나 컨디션 달았어.


주의할 점은 my room, your room이라고 할 때, 이 room이 의미하는 것을 딱 bedroom입니다. 


A: What did you do last weekend?

지난 주말에 뭐했어?

B: I stayed home. 

나 집에 있었어. (이런 의미로, I stayed in my room.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위의 대화에서, I stayed in my room이라고 말하면, 네이티브들을 주말 동안 방에서 나오지도 않고 딱 방안에서만 있었다고 생각하게됩니다. My room은 my bedroom을 말합니다. my room이 my house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면 됩니다. 주말동안 주로 방에서 있었다고해서 I stayed in my room이라고 하면 안되는 거 아시겠죠?

 


집을 가리키는 단어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라쿤잉글리시의 미친너굴이었습니다.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