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영어로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무인항공기 영어로


오늘은 북한에서 내려왔다고 추정되는 '무인항공기'가 영어로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unmanned aerial vehicle UAV

drone 


무인항공기는 말그대로 영어로 쓰면 됩니다. 

unmanned aerial vehicle이라고 합니다. 줄여서 UAV 라고 줄여 쓰기도 합니다. 

혹은 drone이라고도 합니다. drone이라고 하니 생각나는 영화가 있어요. 바로 영화 오빌리온 Oblivion의 무서웠던drone들이 생각나네요. 


Image ⓒ 영화 Oblivion



Image ⓒ 아리랑 TV



Image ⓒ thestar.com



4월 7일차 thestar에서도 한국에 추락한 '장난감 같은' 무인항공기가 북에서 왔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A South Korean military inquiry into a drone found on a border island concludes that North Korea flew the unmanned aircraft to conduct reconnaissance mission.  

위에 보도 내용을 살펴보면, 섬에서 발견된 무인항공기(a drone)의 한국군의 조사는 결론을 내렸는데, 북한이 이 무인항공기(the unmanned aircraft)를 날렸다는군요 정찰임무를 가지고서 말이죠. 


제가 완벽하게 깔끔한 해석을 하지 않고 그냥 읽어가죠? 이렇게 해야 정말 영어 독해가 됩니다. 

아래 뉴스 화면을 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라쿤잉글리시의 미친너굴이었습니다.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