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7. 20. 16:28

동성연애자, 성소수자 영어 어휘 정리 - LGBT




동성연애자, 성소수자 영어 어휘 정리 - LGBT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동성연애자와 관련한 영어 어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최대 게이페스티벌 Pride가 열리는 캐나다 토론토


캐나다는 정말 최고로 많은 동성연애자들이 살고 있는 나라입니다. 캐나다에 영어공부나 유학 생활을 하면 거의 매일 마주치게 되는 것이 동연연애 커플입니다. 다운타운 나가면 정말 많이 볼 수 있거든요. 


올해도 어김없이 6월 마지막 주에 게이 페스티벌 Pride 2014가 토론토에도 있었습니다. 





축제를 즐기는 것은 경찰도 예외가 아닙니다. 


Image ⓒ http://news.nationalpost.com



자. 그럼 동성애를 지칭하는 영어 단어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Queer = L G B T


첫번째 단어로 Queer입니다. 얼마전에 한국 신촌에서 열렸던 '퀴어문화축제' 할때 퀴어가 바로 영어로 queer입니다. 이 queer는 동성애자를 총칭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즉 Lesbian, Gay, Bisexual, Transgender를 가리키죠. 여기서 첫글자를 따서 LGBT라고 일반적으로 부릅니다. 동성애자들의 모임을 LGBT Comunity, LGBT Friendly라고 합니다. 



Image ⓒ newstopia.co.kr



Lesbian  = girl ♥ girl


Lesbian 레즈비언은 잘 아시죠? 여자끼리 사랑을 나누는 사이입니다. 레비비언을 지칭하는 슬랭표현으로는 dyke, butch가 있습니다. 


Gay  = boy ♥ boy


Gay 하면 딱! 떠오르는 인물이 있죠? 바로 홍석천입니다. 남자 사이에 사랑을 나누는 것이죠.  다른 단어로는 twink, twinkie, bear라고도 합니다. gay들 중에서도 귀여운, 여자같은 남자들을 twinkie라고 하고, 남자다운 게이를 일반적으로   bear라고 한답니다. 



Image 스포츠동아


재미난 슬랭표현으로 plays for the other team이라고도 하죠. (참고 ☞ 야구와 관련한 슬랭 표현 ). 이해가 퐉 되시죠?

일반적으로 게인인지 아닌지 물어볼 때, Are you gay? 이렇게 많이 묻죠. 


Bisexual girl ♥ girl or boy ♥ girl


Bisexual은 양성애자입니다. 접두사 bi는 2개란 뜻이죠. 슬랭 표현으로 'swing both ways', 'switch the sides'라고 합니다. 

(참고 ☞ 야구와 관련한 슬랭 표현



Transgender you choose


남자로 태어났지만 마음은 여자이고, 여자로 태어났지만 마음은 남자인 사람들을 가리키죠. 

연예인 하리수가 대표적이죠. 



Image 하리수 미니홈피



partner, gaydar  


동성애자들끼리 서로를 지칭할 때 주로 partner라고 합니다. 


슬랭으로는 gaydar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흔히 말해서 동성연애자들끼리는 서로를 알아본다고 합니다. 특히나 게이끼리 서로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을 gaydar라고 합니다. 아마 radar에서 나온 표현이겠죠. 



Thanks for studying Today!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