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4. 20. 06:16

SNS 관련 영어 단어 정리



SNS 관련 영어 단어 사용법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SNS와 관련된 영어 단어들과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황의 일부죠. 너무나 자연스럽게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 트위터(Twitter)라는 말이 입에 습관처럼 되어 있죠. 이러한 단어들이 실제 영어 생활에서는 동사나 명사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YouTube, Email


처음으로 영어 단어 구글(google)입니다. google은  구글 (Google) 은 가장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인터넷 회사죠. 물론 한국은 네이버 NAVER가 잡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당연 구글이 최고죠. 




이 google는 회사이름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검색하다'는 뜻의 동사로도 사용되는 영어 단어가 되었습니다. 


Google is the most popular search engine. 

구글은 가장 인기있는 검색엔진이다. 

If you google “Raccoon English”, you can find this website. 

라쿤잉글리시를 검색하면, 이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을거다.




유튜브 (YouTube) 역시 웹사이트 Youtube로 명사로도 사용되기도하고, 동사로는 'YouTube에 업로드하다'는 의미입니다. 


I have a few English lesson videos on YouTube. 

나는 유튜브에 몇몇 영어 레슨 비디오를 가지고있다.

I YouTubed Johnny Depp and found a lot of interesting videos. 

나는 Johnny Depp를 유튜브에 업로드했고, 많은 재미난 비디오를 찾았다.  





Email 역시 명사로는 전자우편 '메일'이라는 뜻이고, 동사로는 '메일을 보내다'는 뜻도 됩니다. 


I get a lot of email from my students. 

나는 학생들로 부터 많은 메일을 받는다.

EunJoo emails her homework every week.

은주는 매주 숙제 메일을 보낸다.



Facebook, Twitter


Facebook은 명사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친구로 추가할때는 '친구신청하다', '친구를 추가하다'는 뜻으로 friend를 동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삭제하다'고 할려면 unfriend를 쓰면 됩니다. 


Do you know Michael? He just friended me on Facebook.

Micheal 아니? 그가 페이스북에서 나에게 친구신청했다. 

Jane unfriended her boyfriend Jack after they broke up.

Jane은 그들이 헤어지고 나서, 남자친구 Jack을 친구삭제했다. 






 tweet는 Twitter라는 SNS회사로 유명해진 단어죠. 트위터에 메시지를 적을때, '트위터를 하다', '트윗하다'는 의미로 동사 tweet을 씁니다.명사 tweet는 트윗으로 남긴 140자를 의미합니다. 

tweet 은 원래 짹짹 하고 새가 우는 소리지만 지금은 짧은 140자의 메시지를 말하는 것으로 바뀌었죠. 나의 트윗이나 다른 사람의 트윗을 다시 전송하는 것을 Retweet 혹으 RT라고 하죠. 


Aston Kutcher tweets every day.

Aston Kutcher는 매일 트윗을 한다. 

I haven’t seen any tweets from Sharon recently. I wonder why she is so quite.

나는 최근에 Sharon으로부터 어떠한 트위터도 보지 못했다. 나는 왜 그녀가 조용한지 궁금하다.



Skype, Instant Messaging




무료 인터넷 통화를 가능하게해주는 스카이프(Skype) 입니다. 영어 단어 skype도 명사로 혹은 '스카이프로 통화 하다'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Instant Messaging은 라인, 카카오톡과 같이 간단한 문자나 파일을 보낼 수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들을 총칭하는 단어입니다. 

Instant Messaging은 줄여서 IM이라고 많이 사용하며, 동사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다'는 뜻입니다. 


Skype has voice and video chat.

스카이프는 보이스, 비디오 체팅이 있다. 

I Skype my friend in Japan every day.

나는 매일 일본에 있는 친구와 스카이프를 한다.

I IM’d my boss to say I’d be late for the meeting

나는 미팅에 늦는다고 보스에게 문자를 보냈다. 





 Blog 블로그


blog는 원래 'Weblog'에서 나온 단어입니다. 원래 log라는 단어가 일기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web에 쓰는 저널, 다이어리라는 말입니다. 개인적인 관심분야나, 사진, 음악, 글 모든 것을 포스트 post 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이죠. 비디오를 올리면 바로 Vlog가 되는 거죠.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글을 올리는 사람을 모두 blogger라고 합니다. 


My friend Frida blogs about food.

내친구 Frida는 음식에 대한 블로그를 한다.

Her blog is very interesting.

그녀의 블로그는 흥미롭다.






 comments 댓글


우리나라의 인터넷은 댓글 문화가 활성화 되어있죠? 댓글은 영어로 comments라고 합니다. 무플은 no comments라고 하는데, '노코멘트'할때 랑 똑같습니다. 악플은 malicious comments, 혹은 cyber bullying 을 많이 씁니다.  




Some crazy guys posted malicious comments to the articles.

어떤 미친 놈들이 그 기사에 악플을 달았다. 




 views 조회수


요즘 인터넷에서는 조회수 경쟁이 치열하죠? 언론 뿐아니라 개인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조회수를 영어로는 views라고 합니다. 특히나 유튜브에서는 몇사람이나 동영상을 시청했는지 이 조회수 views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죠. 


This YouTube video has gained three million views. 

이 유튜브 비디오는 300만 뷰를 얻었다. 






SNS 관련 영어 단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친   구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구   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