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4. 21. 03:16

IT 인터넷 영어 슬랭, 신조어 정리



인터넷 영어 슬랭, 신조어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상에서의 신조어들과 슬랭을 살펴보겠습니다. 




 viral


형용사 viral 은 "바이러스성의"이란 뜻인데, 인터넷에서는 보통 'go viral' 로 쓰여서 인터넷상에서 급속도로 사진이나 영상, 들이 퍼져 나가는 것을 뜻입니다.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확장 되는 것을 말합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표적인 것이죠. 


It went viral last night on youTube.

유튜브에 어젯밤 그것 완전ㅎ 퍼졌어.





 Lurker = a person who just observes


인터넷 커뮤티케이션을 하다보면 항상 온라인에 있고, 모든 사람들의 정보를 알고 있지만 숨어서 조용히 지켜보기만 하는 멤버들이 있죠. 이런 사람들을 lurker라고 합니다. 원뜻은 '숨어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lurker 잠복자라고도 하죠. 

우리는 이것은 눈팅만 한다고 하죠? 그런 사람들이 바로 Lurker입니다. 






 Mouse Potato 


컴퓨터 앞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가리켜 mouse potato라고 합니다. 일종의 인터넷 중독이죠. 원래 이말은 TV를 보는데 너무 시간을 허비하는 생활방식의 사람들을 가리키는 couch potato에서 나온 말입니다. 






 newbie


게임이나, 모임에서 새내기를 가리켜서 newbie라는 단어도 있답니다. 컴퓨터나 인터넷 웹페이지 초보자를 가리키죠.


I just joined and I don't know what I am doing yet! I hate being a newbie.

지금 막 가입해서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 이런 새내기가 싫어






 Application 


예전에는 프로그램이라는 말을 사용했지만 모바일로 IT의 중심이 옮겨오면서 '어플'이라고도 하고 '앱'이라고 하는 말을 쓰죠. 

영어로  Application은 응용이라는 뜻인데 이 말을 줄여서 'app'이라고 영어권에서는 사용하고 있고, 한국은 '어플'이라고 처음 두 글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odcast 


 요즘 한창 인기 있는 팟캐스트 Podcast는 보통 인터넷을 통해서 시청하는 방송이라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Apple의 아이팟 iPod의 Pod과 방송이라는 broadcast의 cast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랍니다. 






 Snail mail, delivery services


기존의 우편물을 뜻하는 mail을 특별히 snail mail이라고 합니다. mail이라고 그냥 말하면 다들 전자우편 email로 사람들이 다 알아듣기 때문이죠. snail은 달팽이죠? 달패이처럼 느리게 가는 메일 snail mail이라고 하면 외우기 쉽겠죠.


Can I email that document or send it by snail mail?

문서를 이메일로 보내드릴까요? 아니면 우편으로 발송해드릴까요?




미국의 대표적인 택배회사인 FedEx의 경우에는 특별히 택배라는 뜻으로 FedEx를 사용하거나 택배를 발송하다는 뜻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FedEx는 Federal Express의 줄임말입니다. 


Please FedEx that document to me.

나에게 그 문서를 택배로 보내주세요.

I use FedEx every day.

나는 매일 택배를 부친다.

  


meme


인터넷상에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포스팅 한 그림이나 사진을 meme 이라고 합니다. 아마 구글에 위의 단어로 검색하면 엄청 재미나 사진들이 많이 올라와 있을 것입니다. 발음은 '메메'가 아니고 '밈'입니다. 




 Phishing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는 피싱 phishing입니다. 메일이나 전화를 이용해서 거짓으로 개인정보를 빼내어 이익을 취하는 신종 범죄 중의 하나죠. 


Many people have become victims of phishing.

많은 사람들이 피싱의 회생자가 되고 있다.




이미지  
ⓒ KBS



 Emoticon


문자 부호를 이용해서 감정을 전달하는 것, 바로 이모티콘이죠? 영어로 Emoticon입니다. 

재미난 것은 외국에서는 :) 이 웃는 이모티콘이고, 우리나라는 ^^ 이 웃는 이모티콘이죠.


초기에는 문자 부호로만 사용하다가 요즘에는 여러 이미지로 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 카카오톡



IT 인터넷과 관련된 영어 슬랭, 신조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친   구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구   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