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4. 3. 02:01

수단/방법을 나타내는 전치사 by와 with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수단/방법을 나타내는 전치사 by와 with 정리

오늘은  많이 헷갈리는 두 전치사 by, with를 살펴보겠습니다. 흔히 수단, 방법을 나타내는 전사들이라고 하죠.

피자를 만든다고 생각하면서 이 전치사를 설명해볼까합니다. 





by + 행위의 주체 (주로 사람)

by + 지불 수단


by가 수단과 방법으로 쓰여서 '~로'로 해석되는 경우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힘의 주체'를 나타내는 by라고도 설명하죠. 사건이나 동작이 있어나게 한 그 주체를 by뒤에 적어주면 됩니다. 

이런 경우, by 뒤에 오는 명사에 부정관사 'a/an' 또는 정관사 'the'는 붙이지 않는다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The bread was made by hand. 

그 빵은 손으로 만들었다. ( 주의. made by a hand 가 아닙니다.) 

I found a great little cafe near my office by accident. 

나는 우연히 사무실 주변에 괜찮은 조그마한 카페를 발견했다. (주의, by the accident가 아닙니다.)

You can pay by check or credit card. 

당신은 체크카드 혹은 신용 카드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 동사 pay와 지불 수단을 전치사 by를 같이 씁니다. by check, by credit card ... 로 씁니다. 

단, '현금으로 지급하다'고 할 때는 pay in cash로 말해야 합니다. 보통 우리는 by cash이라고 그냥 이야기하죠. 


 

with + 도구 / 물건


by 뒤에는 주로 사람이 오지만, with 뒤에는 도구 또는 물건이 옵니다. 


I made this cake by hand.

나는 손으로 이 케이크를 만들었다. 

I made this cake with the oven. 

나는 오븐으로 이 케이크를 만들었다. 

I found this cafe by accident. 

나는 우연히 이 카페를 알았다. 

I found this cafe with the map in my smartphone. 

나는 스마트폰의 이 지도로 이 카페를 발견했다. 



 수동태에서 주로 쓰이는 by, with 


수동태 문장에서 주로 'be + p.p + by', 'be + p.p + with' 로 쓰입니다. 물론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by와 with 뒤에는 오는 것이 다르죠. 


This bread was made by hand.

이 빵은 손으로 만들어졌다. 

This bread was made with the finest organic flour available.

이 빵은 고운 올가닉 가루로 만들어졌다. 

The window was repaired by Yacin, best repairman.

그 창문은 전문 수리공,  Yacin 에 의해 수리되었다. 

The window was repaired with wood and silicone glue.

그 창문은 나무와 실리콘으로 수리되었다. 

 


오늘은 수단, 방법을 나타내는 by, with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친   구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구   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