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영어 채팅 용어, 영어 축약어 정리 txt msg


라쿤잉글리시 미친라쿤입니다.


오늘은 영어로 문자를 주고 받으면 매번 사용하는 영어 축약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많은 영어 축약어가 있지만 많이 사용 것 만 뽑아서 정리하였습니다. 





 거의 매일 사용하는 영어 축약어 (acronym)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특히나 영어로 문자 보낼때 거의 매일 사용하는 영어 축약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문자 보내다는 text message 이라고 합니다. 




u - you

r - are

ur - your

u r - you are

luv - love

bro - brother (동기들끼리 편하게 brother이라고 부름)

ya, yep, yup - yes

k - okay

cuz - because

thx - thank you

bday - birhday

bf - boy friend

gf - girl friend

bff - best friend

BRB - be right back : 곧 돌아올께

IOU - I owe you 신세졌어.

lol - laughing out loud ( ㅋㅋㅋ)

OMG -  oh my god! / goodness!

LTNS - long time no see : 오랜만!

hand - have a nice day

hagd - have a good day

jk - just kidding : 농담이야

jj - just joking : 농담이야

YGTBKM = you've got to be kidding me  너 지금 농담하는거지 

np - no problem

cm - call me 

ga - go ahead : 먼저해

rite - right : 응 그래

plz - please

whr r u?  - Where are you?

what's up? - How are you doing?

ZUP = what's up?

ttyl - talk to you later 

L8R - later

cul8r - See you later 나중에 봐

SUL - see you later

cu, cya - See you 안녕

2day - today 오늘

2 - two, to, too

4 - four, for

8 - ate

?4u - question for you

TYSO = thank you so much

A3 = anytime, anywhere, anyplace 어느 때, 어느 곳, 어디서나

B4 = before

DNT = don't

EZ = easy

FYI = for your information 그냥 알아둬, 참고용으로

GFI = go for it 그것을 선택하다

ILBL8 = I'll be late 늦을거야

K = ok

LOLO = lots of love 많은 사랑

MYOB = mind your own business 너 일에 신경써

N1 = nice one

QIK = quick

UW = you're welcome

VM = voice mail

WK = week

XME = excuse me                     



인터넷 슬랭 표현 추가

SMH - Shaking my head 고개를 좌우로 젓는 것 저런...ㅉㅉㅉㅉ 

Yolo - you only live once 인생은 딱한번 살 아.웃긴 행동이나 바보같은 짓을 하기 전에 말하는 

Guap - money 돈 힙팝에서 사용하는 슬랭 돈..

HMU - hit me up 연락해. 전화해

OOMF - one of my friends / one of my followers 친구나 팔로워 중 한명

TBH - to be honest 솔직히 말해서

ETA - estimated time of arrival 도착예정시 간 

MIA - Missing in action 행방불명, 잠수 

TAF - tell a friend 입소문내다.

TGIF - Thank God it's Friday 불금(불타는 금요일)

LMS - Like my status / Like my shit 좋아요 눌러주세요

10Q - thank you.

143 I love you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박선아 at 2013.06.21 15:28 [edit/del]

    영어 채팅어를 잘 몰랐는데 덕분에 알게됬습니다

    Reply
  2. 민경민경 at 2014.04.23 18:16 [edit/del]

    포스팅 너무 잘봣어요 ~~ 유용한데 재밌기까지 ~!!!!
    근데 143은 어떠케 i love you 인지 궁금하네용 ㅎㅎ!!
    너굴님 H A N D ~!!!!! :D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