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용사+전치사(at, in, on. for, to with, from'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형용사와 전치사 조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예전에 선생님들이 '야~ 이런거 다 숙어야! 그냥 외워!' 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문장이 실제 영어에 정말 정말 많이 사용되는 표현들입니다.
형용사에 대해서
먼저 형용사(adjective)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 갈까요? 형용사는 사람이나 장소, 사물에 대해서 어떠한지 설명, 묘사해주는 기능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The tall man in the red shirt is a friend of mine.
빨간 셔츠를 입고 키큰 남자가는 내 친구다
※ 참고 ☞ my friend와 a friend of mine 차이점 정리
We drove along a quiet road until reaching a small town.
작은 마을에 도착할 때까지 조용한 길을 따라서 운전했다.
I’m reading an interesting book.
나는 재미난 책을 읽고 있다.
전치사에 대해서
전치사는(preposition)는 두 생각을 연결시키거나 두 생각의 관계를 보여 주는 기능을 합니다. at, in, on, for, to , with, from이 대표적인 전치사죠. 각각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형용사+전치사 조합
많은 경우에 이러한 형용사와 특정한 전치사가 같이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특정한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입으로 계속 이야기하면서 그 느낌으로 익혀가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특정 형용사와 그와 친한 전치사에 익숙해지면 되는 겁니다. 이것을 '형용사+전치사 조합'이라고하고, 영어로는 'adjecive-prepositions combinations'라고 합니다.
형용사 + at
형용사 다음에 주로 at이 오는 경우는 be surprised at, be angry at, be good at, be terrible at입니다.
그냥 세단어로 구성된 한 단어라고 생각하시고 입으로 익숙해 지는 것이 최고입니다.
I’m surprised at how fast my students are learning.
나는 그렇게 빨리 학생들이 배우는 것에 놀랬다.
My mother is angry at me because I forgot her birthday.
어머니는 내가 엄마 생일을 까먹어서 나에게 화났다.
※ 참고 ☞ angry at / angry with 정리
Jamila is good at songwriting and painting.
Jamila는 작곡과 그림에 능하다.
※ 참고 ☞ ability, skill를 말할 때 하는 실수
He’s terrible at math – he failed the class twice!
그는 수학이 서툴다. 그는 그 수업에 두번 낙제했다. (페일했다)
형용사 + of
형용사 다음에 of가 오는 경우입니다. be proud of, be afraid of, be fond of, be full of입니다.
You practiced a lot and gave a great performance – I’m proud of you!
너는 많이 연습해서 멋진 공연을 했다. 나는 너가 자랑스러워!
Danny is afraid of swimming in the ocean.
Danny는 바다에서 수영하는 걸 두려워한다.
The kids are very fond of the puppy.
아이들은 강아지를 너무 좋아한다.
The mall is always full of teenagers on the weekend.
주말에는 쇼핑몰에 10대들로 늘 가득하다.
형용사 + with
형용사 다음에 with가 오는 경우입니다. be satisfied with, be busy with, be fed up with, be associated with입니다. 일종의 수동태죠? 늘 말씀드리지만 과거분사는 형용사입니다.
I wasn’t satisfied with the customer service at the bank.
나는 그 은행의 고객 서비스에 불만이었다.
We’ve been working overtime lately because we’ve been busy with a new project.
우리가 새로운 프로젝트로 바빠서, 최근까지 야근을 했다.
I was fed up with my boyfriend’s lies, so I ended the relationship.
나는 남친의 거짓말에 질려서 끝내기로했다.
There are many health risks associated with smoking.
담배와 관련된 건강을 위협하는게 많다.
형용사 + in
형용사 다음에 in이 오는 경우입니다. be disappointed in, be skilled in, be interested in, be involved in입니다.
The teacher was disappointed in the behavior of the class.
선생님은 학급 학생들의 행동에 실망했다.
She was highly skilled in physics and chemistry.
그녀는 물리 화학에 매우 능하다.
꼭 전치사 in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at도 쓸 수 있습니다.
She’s skilled at soccer. She’s skilled in playing soccer.
Lina is interested in classic English literature.
Lina는 고전 영문학에 관심이 많다.
Danny is very involved in volunteer work.
Danny는 봉사활동에 매우 매진하고 있다.
형용사 + for
형용사 다음에 for가 오는 경우입니다. be known for, be good for, be terrible for, be excellent for 입니다.
Brazil is known for its wonderful music and friendly people.
브라질은 아름다운 음악과 친절한 사람으로 알려져있다.
Chocolate and red wine are actually good for your heart!
초코렛과 레드 와인은 실제로 심장에 좋다.
Looking at screens all day is bad for your eyesight.
온종일 화면을 보는 것은 시력에 나쁘다.
Playing memory games is excellent for improving your brain function.
메모리 게임을 하는 것은 뇌기능 향상에 탁월하다.
형용사 + to
형용사 다음에 to가 오는 경우는 be married to, be friendly to, be similar to, be rude to입니다.
He’s married to an Korean woman.
그는 한국여자랑 결혼했다.
Everyone I met on the trip was friendly to me.
여행에서 내가 만난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친절했다.
The movie is very similar to the book.
그 영화는 책하고 매우 비슷하다.
The little boy was punished after being rude to his grandfather.
할아버지에게 무례하게 굴고 난 후 그 꼬마는 벌 받았다.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영문법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 수 없는 명사 baggage와 luggage (0) | 2015.05.03 |
---|---|
'be being 형용사'를 쓰는 경우 (7) | 2015.05.01 |
형용사로 쓰이는 현재분사(ing), 과거분사(ed) 정리 (2) | 2015.04.24 |
more 용법 정리 (0) | 2015.04.22 |
in case와 if 차이점 정리 (2) | 2015.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