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영어 작문(Writing)에서 명사를 수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에서, 일반적으로 형용사(adjective)는 명사(noun) 앞에서 꾸며줍니다.

I bought an expensive book. 


하지만, 여러 단어들로 명사를 꾸며줄 때에는 명사 뒤에서 관계대명사로 수식합니다. 혹자는 이것을 형용사구(adjective phrases)의 후치 용법이라고 하기도하는데 그런 말은 알아둘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내용이 중요하니깐요. 

특히, 우리나라 말은 꾸미는 말이 많아도 명사 앞에서 수식하기 때문에 영어 작문할때 실수를 많이 합니다. 


그럼 예문을 통해서 살펴볼까요?


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를 영작을 하면 아래 예문과 같이 하기 쉽습니다. 

The number of abroad studying students is increasing. ( X )

이렇게 바꾸면 됩니다.

-> The number of students who are studying abroad is increasing. ( O )


하나더 예를 들어볼까요. 나는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운동을 통해서 효과를 보고 있다를 영작하면, 

Even though I am not a regular exercise person, I still benefit from exercise. ( X )

이렇게 바꾸면 더 자연스러운 영어가 됩니다. 

Even though I am a person who exercises regularly, I still benefit from exercise. ( O )


요약하자면,  

명사를 단순히 하나의 형용사로 수식할때는 형용사가 명사 앞에 위치하지만, 

여러 단어로 수식할 때는 관계대명사를 이용하여 명사 뒤에서 수식하는 것이 더 영어적인 표현입니다.  



  

▲Image = ⓒ Lina's 작업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해주시거나, 

부디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