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out과 figure out 차이점 정리




find out과  figure out 차이점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find out과 figure out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두 동사 모두 딱 보기에 phrasal verb(구동사)죠? 뜻도 '~을 알아내다. ~찾아내다'로 동의어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쓰이는 경우가 조금 다릅니다.



 Find out - 우연히 정보를 찾아내다 / 알게되다

find out은 눈에 보이는 어떤 물건을 찾는 것이 아니라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혹은 인터뷰를 통해서 '정보를 찾아내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연히(by chance) 예상하지도 않았는데 그 정보를 찾았을 때, find out을 씁니다.

    I found out that my grandfather was a barber.
        나는 할아버지가 이발사였다는 것을 알았다. (우연한 계기로 알게되었다는 의미)
    Ann found out her husband was cheating on her when she found the evidence in his jacket pocket.
        Ann은 남편 호주머니에서 증거를 발견했을 때, 남편이 그녀와 바람피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우연한 계기로 그 사실을 찾아냈다는 의미)
    We found out the boss was going to quit at the staff meeting on Monday.
        우리는 팀장님이 월요일
직원 회의에서 관두기로 했다는 사실을 알았다. (예상밖에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의미)


Figure out - 노력을 통해 알다, 이해하다

figure out도 정보를 알다, 찾아내다, 이해하다는 뜻은 똑같은데, 이 경우는 노력을 통해서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우연히 발견하게 된 사실, 정보에 대해서는 쓰지 않고 의지, 의도를 가지고 노력을 통해 알게 되었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After working on my MacBook for a few hours, I finally figured out why it wasn’t working.
        몇 시간동안 컴퓨터를 작동시켜본 후에, 나는 결국 맥북이 왜 작동을 안했는지 알게 되었다.
    My mom can't figure out a crossword puzzle very quickly.
        엄마는 가로세로 퍼즐을 빨리 이해하지(풀지) 못한다.
    The police figured out how the robber was able to bypass the bank’s security.
        경찰은 강도들이 어떻게 은행 경보장치를 피해 갈 수 있었는지를 알아냈다.  


정리해보면, find out 은 우연한 계기에 찾아내어 알게 되는 것이고, figure out은 의도, 의지를 통한 노력으로 무언가를 찾고 알게 되는 것입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