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12. 25. 15:24

전화(telephone)와 관련된 기본적인 어휘




전화(telephone)와 관련된 기본적인 어휘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전화(telephone)와 관련된 기본적인 어휘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call + 사람


전화 하다는 동사 call입니다. 누구에게 전화 하다는 'call + 사람'입니다. 우리말로 누구에게 전화 하다고 해서 '~에게'에 해당하는 전치사 to를 쓰지 않는다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Jane called me this morning.

Jane은 오늘 아침에 나에게 전화했다. 

I have to call Jack. Today’s his birthday.

나는 Jack에게 전화해야 해. 오늘 그 애 생일이야. 


answer the phone 

hang up the phone

누구에게 전화가 오면 받아야겠죠. 전화를 받다는 answer the phone입니다. '여보세요'는 Hello 라고 합니다. 

전화를 마치고 나면 끊어야겠죠? 전화를 끊다는 hang up the phone 혹은 hang up 입니다.  대화를 미쳐 마치지도 전에 전화를 끊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는 hang up on you 라고 합니다. 


pick up the receiver 


지금부터는 집 전화기나 회사 전화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집 전화기를 이용해서 누군가 대화를 하는 경우, 수화기를 들다는 표현은 pick up the receiver라고 합니다. 

전화번호를 누르기 전에 윙~ 하고 들이는 발신음을 dial tone이라고 합니다. 물론 cell phone (휴대폰), smart phone(스마트폰)에는 당연히 들을 수 없죠. 

미국, 캐나다에서는 휴대폰을 cell phone이라고 하고, 영국에서는 주로 mobile phone이라고 합니다. 

0부터 9까지의 번호판은 keypad라고 하고, 별표(*)는 star key, 샾 키(#)는 pound key라고 합니다. 


busy signal

voicemail


내가 전화를 했는데, 상대방이 이미 다른 사람과 통화 중이면 뚜~ 뚜~ 뚜~ 하는 신호음을 busy signal이라고 하고,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으면 음성메일로 넘어가 버리죠? 이렇게 음성 메일로 넘어가다는 go to voicemail이라고 합니다. voicemail이 응답하는 것을 answering machine이라고 하고, 이렇게 음성메일에 메시지를 남는 것은, leave a message라고 합니다. 


do not go through

bad cell zone


지금 한국은 잘 없지만, 아직 미국과 캐나다는 통신사별로 통화권 이탈지역이 많습니다. 종종 통화가 가능한 지역을 벗어나서 통화가 힘들어져서 통화를 못하는 상황이 되는 것을 My call does not go through라고 합니다. 통화가 힘든 지역은 a bad cell zone이라고 합니다.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