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6. 1. 01:21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 - 차와 도로 단어 차이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 - 차와 도로 단어 차이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의 차이 중에서 차와 도로 단어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영어 vs. 영국 영어



 차량에 대한 미국과 영국의 차이 정리


trunk 과 boot = storage compartment





 trunk와 boot은 차의 트렁크를 말합니다. 트렁크(trunk)는 미국, 캐나다에서 사용하고요. 반면에 boot는 영국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Bonnet 와 Hood = metal canopy




bonnet와 hood는 차량의 앞 쪽 '보네트', '후드'를 말합니다. 보넷트와 후드를 들어올리면 여러 부품과 특히 엔진이있죠. 

영국에서는 bonnet이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hood라고 주로 말합니다. 



 Indicators 와 Blinkers = signal light




자동차의 점멸등, 깜박이 등을 영국에서는 indicators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blinkers라고 하는군요. 그대로 해석하면 알 수 있죠? 지시등(indicators), 깜빡이(blinkers) 이렇게 외우면 쉽게 외워집니다. 동사 blink는 '눈을 깜박이다'는 뜻입니다. 



Wing mirror와 Rear view mirror 



우리가 흔히 사이드 미러라고 하는데, 이 사이드미러는 콩글리시입니다. 사이드미러를 영어로는 영국에서는 wing mirror와 미국에서는 rear view mirror라고 합니다. 


 Windscreen과 Windshield 



자동차 앞유리를 windscreen 혹은 windshield라고 합니다. 자동차 앞에서 바람을 막아주는 유리라고 생각하면 외우기 쉽겠죠? 영국에서는 windscreen 미국에서는 windshield라고 합니다.  



 Road - 도로에 대한 차이



Put your foot down 

Step on the gas 



'차랑의 속도를 높이다(to make a vehicle go faster)' '액셀러레이터를 밟다'라고 할 때 많이 쓰는 표현 두 가지입니다. 영국에서는 put your foot down, 미국에서는 'step on the gas'라고 합니다. 


I'm gonna put my foot down.

나 속도를 내야겠다. 

We are gonna miss our flight. I better step on the gas

우리 비행기 놓히겠다. 속도 내야한다. 



Petrol / fuel 과 Gas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솔린이죠. 이것을 영국에는 주로 petrol, fuel이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gas라고 합니다. gas는 gasoline을 의미하죠. 



 Car journey / drive 와 Road trip 



장거리 자동차 여행은 영국에서는  car journey, car drive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road trip이라고 합니다. 



 Pavement 와 Roadway 



pavement와 roadway는 차도, 보도입니다. 영국에서는 pavement, 미국에서는 roadway라고 합니다. 



 Zebra Crossing 와 Crosswalk 



횡단보도를 나타내는 표현이 재미납니다. 횡단보도를 보면 얼룩말이 생각나는 가봅니다. 그래서 영국에서는 zebra crossing이라고 하고 미국에는 crosswalk라고 합니다. 



 Motorway Expressway 와 Interstate 



고속도로를 영국에서는 Moterway 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Expressway, interstate라고 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Image ⓒ http://www.thecarconnection.com/photos/volkswagen_jetta-sedan_2011

Image ⓒ http://www.outonlimbs.com/2013/09/why-dont-people-use-turning-signals.html#.U4n-bxb1BRE

Image ⓒ http://globalexcellenceonline.com/how-nigerians-take-zebra-sign-for-tom-tom-advert/

Image ⓒ http://www.forcesofgeek.com/2014/04/top-ten-road-trip-movies-that-you.html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참고 링크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