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1. 24. 14:09

영어로 성별을 나타내는 단어들 정리


라쿤잉글리시입니다. 


영어로 성별을 나타내는 단어를 정리

영어로 성별을 나타내는 말들은 때로는 헷깔릴 때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러한 성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Gender, Sex


Gender라는 단어는 너무 잘 아시죠? 성별, 남녀라는 뜻입니다. 생물학적인 성별 뿐만아니라 사회적, 정서적인 성별이라는 의미도 구분됩니다. 반면에 Sex는 신체적인, 생물학적인 성별을 이야기할 때 주로 사용하죠. 보통 male, female 이라고 구분할때는 Sex에 의한 구별입니다. 




 Guys



우리가 흔히 듣는 guys라는 단어입니다. 뭐 남자 여럿이 모여있으면 guys이라고 하죠. 그리고 남자들 속에 여자 한두명이 끼어 있어도 guys라고 합니다. 여자들만 모여있는 그룹도 guys라고 합니다. 

자~~ 그럼 여자들이 막 모여있는데 그것을 보고 "Hey! GIRLS!"라고 할까요? 으~~~~~~ 이렇게 말하면 게이(gay)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여자들을 비하하는 걸로 들리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단, 나이드신 여성분들을 가리킬 때는 Ladies, 혹은 Women이라고 부릅니다. 



 Girl friend 



여자들이 girl friend 라고 말하면 그냥 동성 친구 그야말로 just friend라고 생각하지만, 남자가 girl friend라고 말할때는 사귀는 사이를 말합니다. 뭐, 우리나라 말하고 똑같죠. 여자친구와 이성친구를 구분해서 말하는 것처럼요. 남자가 이성친구라고 부를때는 female friend라고 합니다. 여자가 말할 때는 my boy friend. 그냥 이성 친구면 male friend가 되겠죠. 


자 여기서도 남자가 my boy friend라고 하면 분명히 그 사람 게이입니다. 아시겠죠. 



 Partner


Partner 라고 하면 우리도 쓰는 말이죠. 파트너! 직장이나 어떤 일을 할 때, 같이 협력해서 해 나가는 사람을 가리키죠. 근데 다른 뜻이 있습니다. 




이렇게 흔히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I am homosexual, so my partner is man. 이런 경우에는 동성 연애자라는 이야기이고, 흔히 오랜 여자친구를 partner라고도 하기 때문에  끝까지 잘 들어야합니다. 


참고 동성연애자, 성소수자 영어 어휘 정리 - LGBT


 Friend vs. acquaintance




보통 미국이나, 캐나다에 연수 경험이나 유학을 하다보면, 모두가 그냥 friend라고 하죠.  그 때 실제 의미는 그냥 지인을 나타내는 acquaintance일 때가 많습니다. 집에 초대를 받거나, 같이 운동을 하거나 그런 경험적인 공유가 없다면 그냥 acquaintance입니다. 



 Brother



학교 다니면 정말 흑형들이 bro 라는 말을 듣습니다. 친근한 관계에서 다들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죠. 꼭 형, 동생을 나타내는 말이 아니라 그냥 친구의 의미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흑형들이 Hey BRO!라고 많이 서로 호칭을 하죠. 근데, 뭐 잠깐 만난 사람,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bro, 혹은 brother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그냥 남자 동창들끼리는 백인이든 흑인이든 그냥 bro, brother로 통하는게 상식입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친구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구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