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캐나다 화폐 돈에 관한 영어 단어와 표현들


뭐니 뭐니해도 머니(money)가 최고지요. 

오늘은 캐나다 화폐에 대한 영어 단어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Money를 가리키는 대표적인 단어가 coin, cash, bucks, dollars입니다. 'coin'는 주로 복수 coins라고 쓰이며, 동전입니다. 캐나다에서 쓰고 있는 동전은 $1, 25 cent, 10 cent, 5 cent, 1 cent 입니다. 'cash'는 지폐입니다.  'bucks'는 dollars 대신에 쓰는 슬랭입니다. '3 dollars'를 그냥 '3 bucks'라고 편하게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bill이 있군요. '1 dollar bill', '2 dollar bills'라고 쓰죠.



캐나다는 미국과 조금 달라서 1달러, 2달러 지폐가 없습니다.  대신에 1달러, 2달러 coin이 있죠. 이것을 1달러 동전을 loonie, 2달러 동전을 Toonie라고 부릅니다. 


종종 길거리 가다보면 홈리스들이 'Do you have some change?' 이렇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 change가 뜻하는 것이 바로 coin을 말합니다. 더 작은 단위의 동전은 25 cent, 10 cent. 5 cent, 1cent 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동전을 그렇게 사용하지 않지만 캐나다는 물건을 계산할 때마다 세금을 계산해야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잘 알아둬야합니다. 

각 cent의 동전마다 이름이 있습니다. 25 cent는  a quarter라고 하죠. 아마 100 pennies가 1 dollar니깐 그것에 1/4이 25 cent 여서 a quarter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10 cent는 a dime이라고 합니다. dime이 들어간 idiom이 있죠. 'stop on a dime' 하던 동작이나 일을 갑짜기 멈춘다는 뜻입니다. 

5 cent를 a nickel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정말로 5 cent를 니켈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다른 광물로 만들어도 니켈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a penny입니다. 최근에는 penny를 더 이상 만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 사라진 화폐입니다. a penny가 들어간 재미난 표현이 있죠. 'a penny for your thoughts' 입니다. 뜻은 '뭘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해줘', '무슨 생각을 그렇게 골똘히 하니?" 입니다.  

1 dollar coin - a loonie

2 dollar coin - a toonie

25 cent - a quarter

10 cent - a dime

5 cent - a nickel

1 cent - a penny


- stop on a dime

- a penny for your thoughts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친구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구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