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엄 & 슬랭 / / 2013. 6. 30. 04:36

캐나다에서만 쓰는 영어 단어 / 슬랭 정리

캐나다인에서만 쓰는 영어 단어 / 슬랭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나다인이 쓰는 영어 슬랭 표현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 미친라쿤은 캐나다에 유학온지 5년이 되어가는데요. 직접 학교에 다니고 일을 하다보면서 같은 영어라도 캐나다에서만 쓰는 말들을 알 수 있게 되더군요.

먼저 캐나다하면 빼먹을 수 없는 스포츠 경기가 하키입니다. 2012년 초에는 하키 경기에 져서 벤쿠버에서 폭동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동계올림픽에서 하키에서 금메달을 땄을때는 토론토 시내가 완전 축제분위기였죠. 사실 캐나다의 국기는 Lacrosse 라는 스프츠입니다. 그물처럼 생긴 스틱을 들고 골을 넣은 운동이지만, 사실상 하키가 국기라고 봐도 됩니다. 


Canuck


캐나다인, 캐네디언을 Canuck라고 하기도 합니다. 하키팀 중 벤쿠버팀 이름이 Canuck입니다. 1800년도 중반부터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프랑스계 캐네디언을 일컫는 말이었다고 하더라구요. 



 Toque

겨울에 흔히 쓰는 털모자 비니를 Toque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beanie라고 하죠. 캐나다에서는 toque라고 합니다.  

 

프랑스에서 온 말이라서 발음이 보기와 좀 다릅니다. 발음은 'to-k 투크'입니다.


다음은 술과 관련한 캐나다 영어입니다. 


LCBO - Liquor Control Board of Ontario

2-4

mickey

 A"40"

A"60"

캐나다의 온타리오 주에서는 LCBO라는 상점에서만 술을 살 수 있습니다. 퀘벡주는 우리나라처럼 편의점에 그냥 술을 살 수 있지만, 온타리오주에서는 공식 지정된 LCBO에서만 알콜류를 살 수가 있죠. 그리고 한가지 더 알아둘 것은 지정된 술집, Bar에서만 술을 마실 수 있고, 공공 장소, 도로에서 술을 마시면 경찰이 잡아갑니다. 



24개의 한박스가 들어있는 맥주박스 혹은 케이스를 2-4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24 beers라고 하죠. May two-four 라는 말도 쓰는데요.  5월 24일 영국 여왕 Victory를 기리는 날도 2-4라고 합니다. 



맥주 말고 다른 보드카나 위스키의 경우에 부르는 말이 있습니다. mickey는 375ml이고, 40 oz, 60 oz 는 뒤에 단위를 생각하고 그냥 40, 60라고 말합니다. 



 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캐나다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Tim Hortons -  팀호튼

Double-Double - 2 cream, 2 sugars

캐나다면 정말 Tim Hortons를 빼고 말할 수 없겠죠. Tim Hortons는 원래 하키 선수 이름입니다. 은퇴하고 만든 커피점이 커져서 지금의 Tim Hortons이 된거죠. 캐나다에는 던킨도너츠(Dunkin Donuts)가 없습니다. 지금은 캐나다 기업이 아니고 미국 기업입니다. 한국에도 예전에 진출했지만 실패했다고 하죠. 



이 Tim Hortons에서 생긴 말이 Double-Double입니다. Tim Hortons에 들어가서 커피를 주문할때 싸이즈를 이야기하고 뒤에 그냥 Double-Double이라고만 말하면 Two cream Two sugars 이라고 그냥 알아먹습니다. 

너무 달아서 싫으면 regular coffee를 달라고 하면 됩니다. 

단, 스타벅스에 가서는 Double-Double이란 말을 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봅니다. 




Poutine  

푸틴(Poutine)는 그나마 캐나다 전통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캐네디언 프랜치 프라이즈입니다. 프랜치 프라이즈(French Fries)와 치즈와 그래비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칼로리는 좀 높지만, 맛있는 음식입니다. 



a dart - 담배 한까치 

weed - 마리화나


원래 a dart는 표적을 맞출 때 사용하는 거죠. 캐나다에서는 담배 한까치 a cigarette, a smoke 을 말하기도 합니다. weed는 원래 잡초를 말하지만, 캐나다에서는 마약의 일종인 마리화나를 말하기도 합니다. 




 Eh!

나이드신 어르신들에게서 볼 수 있는데요. 말 끝에 에! 이러면서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How are you today, eh!  이런 식으로 말이죠. 


캐나다에서만 쓰는 재미난 영어 단어와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미친너굴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세요. 

추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