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8. 1. 16:00

hand-wash, handwashing, hand washing 차이점 뭐예요?




hand-wash, handwashing, hand washing  차이점 뭐예요?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손을 씻다라고 하면 wash my hands라고 하면 되지만, 손씻기라고 명사형이 되어버리면 handwashing이라고 그냥 말하지만 다른 뜻이 되어버립니다. 

오늘은 hand-wash, handwashing, hand washing의 정확한 뜻을 살펴보겠습니다. 





 hand-wash



동사 hand-wash는 '손으로 무언가를 씻다', '~을 손빨래하다'는 뜻입니다. 주로 액체성 손비누를 hand soap, hand wash, 또는 hand wash라고 합니다. 중간에 하이픈(-)이 없어지면 명사로 손비누가 됩니다. 


근데, 우리가 손을 씻는 행위에 관해서 이야기할 때는, 영영 사전에 찾아봐도 공식적인 열거된 것이 없습니다. 흔히 handwashing이 손 씻기라고 해석될 것 같지만, 이것은 의학용어로 '손소독'입니다. 




그럼 '손 씻기', '손을 씻는 것', '손 닦는 것'라고 할 때는 hand washing이라고 씁니다. 





참 복잡하죠? 하이픈(-)이 있고 없고, 띄어쓰기를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뜻이 막 달라집니다. 


위에 설명한 것이 정확한 정의인데, 실제 원어민들도 막 어느 것이 정확한 뜻인지 헷갈리기 때문에 막 사용합니다. 어떤 물건을 설명할 때, 수동태 형태로 'be hand-washed'라고 하면, 그것은 비누(hand wash)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물을 이용해서 손을 씻는 것을 hand washing인데, 일상적으로는 hand wash, handwash, hand-wash, handwashing, hand washing 모두 동등하게 섞어서 맞는 표현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단어 hand-wash는 지금 한 단어로 쓰이면서 용법이 많이 바뀌는 단어입니다. 특히나 지난 30년간 너무나 많은 용법이 생긴 단어 중에 하나입니다.  


Handshakes are more common — but they must be followed by good handwashing, she added. [Toronto Star]

 악수가 더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좋은 손씻기를 해야한다고 그녀는 첨언했다.

Machine-or hand-wash your cotton bags in hot water and air-dry. [CNN]

에코백은 뜨거운 물에서 기계 혹은 손빨래를 하거나 드라이클리닝을 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주세요 ^^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