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Canada / / 2014. 3. 16. 16:19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에 왜 아이리시(Irish) 맥주를 마시나요?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 에 왜 아이리시(Irish) 맥주를 마시나요?



Happy St. Patrick's Day!!!!


안녕하세요. 오늘은 St. Patrick's day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한국에서도 많이 이 날을 즐기시는 분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올해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는 3월 17일입니다. 이 날 정말 이곳 토론토에서도 사람들이 파티도 많이 하고, 엄청나게 술을 마십니다. 그리고 낮에는 축제도 열고, 페스티벌 퍼레이드(Parade)도 합니다. 


특이한 것은 이 날 도시 전체를 초록색으로 다 꾸밉니다. 





자~ 그럼 St. Patrick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유래 


St. Patrick은 실제 역사적인 인물입니다. 이 Partick란 인물은 아일랜드의 성인이었습니다. 근데, 이 사람에 대해서 좀 찾아보려고 했는데 사실, 언제 태어났는지 정확하게 나와 있는 데가 없습니다. 책마다 다르고, 웹사이트마다 에러가 너무 많습니다. 근데 일단은 '아일랜드의 성자'라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제가 본 책 가운데 가장 신빙성이 있는 것은 이 St. Patrick은 원래 Wales (웨일스) 출신인데, 이 사람이 아일랜드 노예로 갔다가 하나님의 계시를 받고 많은 사람을 도와서 유명한 아일랜드의 성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Image ⓒ http://www.blogto.com



현재, 그는 3월 17일이 죽은 날로 알려졌습니다. 뭐 언제 태어난 지는 100% 확신을 할 수는 없지만 일단 3월 17일에 죽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몇 년도에 돌아가셨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뭐 여러 사람에게 이 사실은 지금은 별로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세인트 패트릭 (St. Patrick)과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 대해서 중요한 것은 그가 아일랜드에서 가톨릭의 시조라는 점입니다. 이런 하나의 가톨릭은 영어로 Christianity라고 하죠. 지금은 크리스찬이 천주교와 기독교로 나눠어져 있는데 우리가 천주교라고 하는 것은 Catholic이라고 하고 개신교, 기독교는 영어로 Protestant입니다. 지금 아일랜드는 이 양 종교 간 갈등이 심합니다. 


현재 캐나다의 동북지역 중의 하나인 Newfoundland와 Labrador 지역은 국경일로 쉬지만 Toronto가 있는 온타리오(Ontario)는 쉬는 날이 아닙니다. ㅜㅜ



왜 사람들은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에 술을 엄청 마실까? 


그럼 세인트 패드릭스 데이에 사람들이 뭘 할까요?

사람들 모두 술을 엄청 마십니다. 처음 북미에 와서 궁금했던게 이점입니다. 왜 이 날, 성스러운 날 술을 마실까? 근데 이건... 또한 사순절(Lent) 이라는 기독교 풍습과 관련있습니다. 사순절은 예수의 고행을 기리기 위해 부활절(Easter)전까지 40일간(6주)입니다. 이 40일동안 기독교들은 금주, 금욕을 해야합니다. 6주동안 술이나 기호 식품을 못먹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정말 고역이겠죠?



Photos courtesy of Steam Whistle Brewing Company


근데 이 세인트 팩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가 이 사순절 딱 가운데 있습니다. 그래서 이 날 만큼은 마시고, 먹고, 축하하고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러한 것을 서로 말하지 않는거죠. 그래서 사람들이 이 날, 3월 17일 만큼은 먹고 즐기는 거라고 합니다.  



Photos courtesy of Steam Whistle Brewing Company


 끝으로 재미난 거 알려드릴께요. 

이 세인트 페트릭스 데이에 다운타운을 다니면 fek[펙]! fek! 하는 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fek아리고 말하면서 다니는 사람들은 아이리쉬(Irish)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왜냐면, 'fek'은 'fuck'의 아이리시방언(사투리)거든요. 

전 내일 LCBO에 가서 기네스 맥주를 사와서 시원하게 마셔야겠습니다. LCBO는 술을 판매하도록 특별히 허가받은 온타리오의 주류 매장을 말합니다. 



Image ⓒ Guinness


라쿤잉글리시의 미친너굴이었습니다.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쿤슬랭잉글리시 블로그도 있답니다. http://raccoonenglish.wordpress.com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