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정리 / / 2022. 12. 7. 10:00

that 용법 간단 정리

that 용법 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라쿤잉글리시 테리입니다. 

 

오늘은 that 용법 간단 정리입니다. 

 

첫번째, that이 저것으로 해석되면 지시대명사입니다. 

 

I like that.

나는 그것 좋아해

 

두번째, 관계대명사 that

 

I know the girl that is wearing a pink cap.

나는 핑크 모자 쓴 여자애를 안다.

 

세번째, 명사절 that - 큰 명사 덩어리니깐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합니다. 

 

I think that he is honest.

나는 그가 정직하다고 생각해.

 

네번째, 접속사 부사절 - 형용사를 수식하는 부사 덩어리가 되기도 합니다.

 

I’m happy that you liked it.

나는 너가 그것을 좋아해서 행복해.

 

 

다섯번째, 동격의 that

 

belief, fact, idea, opinion, thought 같은 명사 다음에 와서 이 명사를 설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I have a belief that she loves me. 

나는 그녀가 나를 사랑한다는 믿음이 있어

 

마지막으로 그렇게  OO한 으로 해석되는 정도부사입니다.

 

Don’t walk that fast. 

그렇게 빨리 걷지마!

 

그렇게 빨리 걷지마. 늘 서로 보조를 맞춰서 가면 좋겠죠? 감사합니다. Peace!!

 

라쿤잉글리시 유튜브 https://youtube.com/shorts/njBm8-wPqgc?feature=share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