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정리 / / 2022. 12. 5. 10:35

영어시제 - 미래진행시제

안녕하세요. 라쿤잉글리시 Terry입니다. 오늘은 미래진행입니다. 

문법적인 핵심 내용만 설명하겠습니다. 

 


 

POINT 01

미래진행 (future progressive)은 미래의 한 시점에 진행중일 동작을 나타낸다. will + be + 동사 -ing / be going to be + 동사 -ing 로 쓴다.

 

I'll do the work until 8 o'clock. You'll come home at 6 o'clock.

나는 8시까지 일을 할 것이다. 너는 6시에 집에 올 것이다.

→ I'll be doing the work when you come home.

네가 집에 왔을 때 나는 일하고 있을 것이다.

 

I won't be at home tomorrow afternoon. I'll be at the library.

나는 내일 오후에 집에 없을 것이다. 나는 도서관에 있을 것이다.

→ I'm going to be studying there. 

나는 거기에서 공부하고 있을 것이다.

 

POINT 02

미래진행은 비교적 긴 시간에 걸쳐 진행중일 미래의 행동을 나타낸다.

 

My grandparents will be staying with us during the Christmas holidays.

나의 조부모님은 크리스마스 휴가중에 우리와 함께 계실 것이다.

 

My father will be sleeping until the soccer game starts on TV.

나의 아버지는 텔레비전에서 축구 경기가 시작할 때까지 주무시고 계실 것이다.

 

 

 

POINT 03

미래의 시간이 정확히 제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 미래진행과 미래 시제는 거의 뜻이같다.

 

Don't cry. Your mom will be coming soon. 

울지 마 엄마가 곧 오실 거야.

= Don't cry. Your mom will come soon.

 

She'll be teaching English in Korea. 

그녀는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칠 것이다.

= She'll teach English in Korea.

 


감사합니다. 

Peace~~~:)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