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정리 / / 2022. 11. 29. 08:55

완료 시제와 잘 쓰이는 부사들 정리 - already, yet, still, anymore

 

안녕하세요. 라쿤잉글리시의 테리입니다.

 

오늘은 완료 시제와 잘 쓰는 부사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흔히 현재완료 용법 중에 "용법"에서 단순히 already, just, yet이라고 많이 배우고 그냥 넘어가는데 여기에 좀더 still, anymore도 살펴보겠습니다. 


POINT 01

already는 이전에 이미 일어난 일을 나타내며 주로 긍정문에 쓴다. 반대의 뜻인 yet의문문부정문에 쓰이며 문장 뒤에 쓴다.

 

It's 1:00 p.m. I've already eaten lunch. 

오후 1시다. 나는 벌써 점심을 먹었다.

 

It's 1:00 p.m. I haven't eaten lunch yet

오후 1시다. 나는 아직 점심을 먹지 않았다.

 

POINT 02

still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하지 않고 계속되는 상황을 나타낸다. 긍정문과 부정문 둘다에 쓴다.

 

We can't go out because it's still raining. 

아직도 비가 오고 있어서 우리는 밖에 나갈 수가 없다.

 

 

Jane still hasn't written her reply to me. 

제인은 나에게 아직도 답장을 쓰지 않았다.

 

POINT 03

anymore는 현재에는 계속되지 않는 과거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며 부정문과 함께쓴다. not ... anymore not ... any longer와 같은 뜻으로 더 이상 ・・・하지 않다로 해석하며 문장의 뒤에 쓴다. 영국식 영어에서는 any more라고 두 단어로 쓴다.

 

I'm not a student anymore. (American English) 

나는 더 이상 학생이 아니다.

= I'm not a student any longer.

 

Paul doesn't work here any more. (Britain English) 

폴은 더 이상 여기에서 일하지 않는다.

= Paul doesn't work here any longer.

 

POINT 04

not ... anymore [any longer]와 같은 뜻으로는 no longer가 있다. not ...anymore [any longer]보다 격식을 갖춘 표현으로 일상 영어에서는 많이 쓰지 않는다. 문장의 중간에 쓴다.

 

I'm not a child anymore

나는 더 이상 어린 아이가 아니다.

= I'm no longer a child. (more formal)

 


 

감사합니다. 

 

Peace~~^^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