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5. 6. 12. 13:48

paper와 관련한 어휘 표현 정리

반응형




paper와 관련한 어휘 표현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paper와 관련한 여러가지 표현과 단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paper = 종이, 신문, 서류, 논문

paper를 딱 들으면 상황에 따라 딱 네가지로 구분됩니다. 종이, 신문, 서류, 논문으로 기억해야합니다.


종이로 쓰이는 paper

paper는 셀 수 없는 명사(불가산명사)입니다. 그래서 종이를 셀 때, a sheet of paper 또는 a piece of paper라고 표현합니다.


lined paper

notebook paper

graph paper

plain paper

노트 필기 용으로 가로 줄이 그어진 종이를 lined paper 또는 notebook paper라고 하고, 그래프를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모눈종이를 graph paper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런 무늬가 없는 종이를 plain paper입니다. 


wax paper

wrapping paper

paper towels

toilet paper

생활에 필요한 종이가 여러가지 있죠. 튀김 요리를 할 때 쓰는 유산지를 wax paper, 포장할 때 쓰는 포장지 wrapping paper가 있습니다. 부엌에서 쓰는 키친 타올을 영어로는 paper towels, 화장실 휴지는 toilet paper입니다



fold a piece of paper

crumple up a piece of paper

rip / tear a piece of paper

scraps of paper

paper와 같이 쓰이는 동사들입니다. '종이를 접다'는 fold a piece of paper, '종이는 구기다'는 crumple up a piece of paper, '종이는 찟다'는 rip a piece of paper, tear a piece of paper 입니다. 이렇게 찢거나 잘라서 만들어진 종이 조각을 scraps of paper라고 합니다. 



신문으로 쓰이는 paper = newspaper

신문은 newspaper입니다. 이 newspaper를 줄여서 그냥 paper로 씁니다.

Did you read today's paper?
    오늘 신문 읽었나요?

The TV guide is published in the Sunday paper.
    TV 편성표는 일요일 신문에 발행한다.

The scandal was all over the papers.
    스캔달이 여러 신문에 발행되었다. 

My brother writes for the local paper.
    그는 지역 신문사에 글을 쓴다. (지역 신문사 기자이다)


공식 문서에 쓰이는 papers

개인 신상, 이민, 수입, 수출, 결혼, 이혼, 해고 등등과 관련된 공식 문서 documents 들은 총칭해서 papers라고 합니다. 

We had to show the immigration agent our papers.
    우리는 이민국에 우리의 서류를 보여줘야한다.

The divorce is almost finalized; we just need to sign the papers.
    이혼이 거의 마무리되었다; 우리는 서류 싸인만 하면 된다.

Exporting goods is easier if you have all the papers in order.
    서류가 정확하면, 상품 수출이 더 쉽다.

She got her walking papers last week; now she's looking for a new job.
    그녀는 지난주에 해고 통지서를 받았다; 지금 그녀는 새 직장을 찾고 있다.


아카메믹 글쓰기 papar

high school, college, university에서 선생님, 혹은 교수님이 내주는 숙제 assignment 중에 한 주제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해서 에세이를 적어내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research paper라고 합니다.


turn in their papers

grades the papers

hands the papers back

research paper와 완료되면 정해진 날짜에 제출하게 됩니다. 페이퍼를 제출하다는 구동사 turn in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선생님들이 평가를 하겠죠? 점수를 매기다는 grades the papers, 이렇게 다 점수를 내고 나면 돌려주는데 제출된 서류를 돌려주는 것은 hand the papers back이라고 합니다.


the first draft of the paper

the final of the paper


그리고 공부를 더 하게 되어서 석사, 박사과정에 들어가면 논문을 써야만 하는데 이러한 논문을 paper라고합니다. 논문도 학위 논문도 있고, 15장 내외의 학술지 논문도 있는데 모두 paper 합니다. 이러한 논문은 한번에 다 써지는 법이 없죠. 초안을 작성하고 내용을 고치고 보강에 가는 과정을 거쳐서 최종 수정본이 나오게 되죠. 논문 초안을 the first draft of the paper라고 하고 최종 수정본은 the final draft of the paper라고 합니다. 


the paper is published.

discuss the paper

present the paper


논문이 완성되면 발행하게 됩니다. the paper is published. 그러고 나면, 다른 교수들이나 박사분들이 막 내 논문을 가지고 토론을 하게 됩니다. discuss the paper를 하게 되는데, discuss 다음에는 절대 전치사 about이 오지 않습니다. 최종 발표도 하게 되는데 그 자리에서 present the paper하게 됩니다. 그럼 힘들고도 힘든 논문은 끝나게 되는거죠.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