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5. 5. 25. 13:09

나무tree와 관련된 영어단어




나무 tree와 관련된 단어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나무 tree와 관련된 단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crown, leaves, branch, truck, roots

나무는 뿌리 root, 줄기 truck, 가지 branch, 잎 leaves으로 구성되어 있죠. 원줄기에서 나온 굵은 가지들을 crown이라고 합니다.




 bark


동사 bark는 짖다는 뜻입니다. 개가 짖다할때 그 짖다입니다. 아래 Just for laughs 를 보면 뒤 칠판에 "Bark to Order"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bark가 나무을 대상으로 쓰일 때는 '나무 껍질'입니다.


이미지 출처


types of trees


나무도 정말 여러 종류가 있지만 많이 듣는 나무 종류가 있습니다.

열대 지역(tropical regions)에 사는 palm trees(야자나무)와 추운 기후(cold climates)에 사는pine trees(소나무)이니다. 그리고 나무 모양에 따라서 a willow tree (버드나무)가 있고, a birch tree(자작나무)가 있습니다.


lumber or timber

나무를 자른다고 할 때는 cut down, chop down a tree라고 합니다. 나무를 자르고 나면 a stump가 남습니다. 


이미지 출처



잘려진 나무 기둥 하나하나는 logs라고하고 이 나무들은 목재가 됩니다. 이러한 목재를 lumber 혹은 timber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가공되어서 직육면체 형태로 잘려진 것을 널게 잘려진 것을 합판, boards라고 부르게 됩니다.


deforestation

plant tree


이미지 출처 : The Huffington post



현재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엄청난 수의 아름드리 나무들이 베어져 나간다고 합니다.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 왕실로 부터도 보호 받던 울창한 숲이 15일간의 행사때문에 다 잘려진다고 하니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개발로 인하여 산림이 훼손되는 것을 deforestation이라고 합니다. forest(숲)가 눈에 들어오시죠? 접두사 de- 는 부정을 나타내므로 '숲을 없애는 것', '숲을 파괴하는 것' 즉, 산림 벌채입니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라고 했던 광고 카피처럼, plant trees를 꼭 해야겠습니다.

 

끝으로 나무 그늘이라고 할 때는 shade라고 합니다. 그림자 shadow하고는 구분하셔서 사용하셔야합니다. 

Trees can provide shade from the heat of the sun.
    나무는 태양볕으로부터 그늘을 제공해줄 수 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