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패스트푸드점에서 음식 주문하는 방법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이번 주는 대학교 Study Week이라 여유가 좀 생겼습니다. ^^ 밥도 먹기 귀찮고 해서 점심으로 맥도널드에서 빅맥을 사 먹었습니다.  한국 빅맥보다는 맛은 솔직히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패스트푸드 점에서 꼭 사용하게 되는 영어 표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거나 출장을 하게되면, 역시 많이 찾게 되는 곳이 패스트 푸드점(fast food restaurant)입니다



여기에 꼭 기억해야할 다섯가지 기본 표현입니다.
짧아서 외우기 쉽죠?


Next!

Meal

Is that it? / Anything else?

For here?

to go?



NEXT!


가게에 들어가서 손님들 사이에 줄을 서 있다가 내 차례가 되면, 점원clerk이 손을 흔들면서 " Next!"라고 외치며 부릅니다. 주로 그 톤이 좀 단호하고(sterm), 점원에 따라서 미소도 없이 근성으로 말하는 분도 많습니다. 놀라실 필요없습니다. 그냥 일상적인 말하는 스타일입니다.

참고 Mcjob이 뭐예요?


Meal


다음에는 Meal이라는 단어입니다. 우리는 빅맥세트(Big Mac Set)라고 하죠? 단어 set은 같은 종류의 물건, 아이템들을 모아 놓은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a set of wine glasses, a set of dishes, a set of chopsticks으로 쓰입니다. 그래서 식당에서 한 세트(a set)를 주문한다고하면, 점원(clerk)이나 웨이터(waiter)는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를 못합니다. 그래서 북미에서는 세트 메뉴를 일반적으로 Combo Meal이나 Value Meal를 씁니다. Combo는 Combination의 줄임말입니다. 그래서 a Big Mac Value Meal, a Big Mac Combo Meal 이라고 해야 빅맥버거와 감자튀김과 음료수가 나옵니다. 햄버거 하나만 주문하려면 a Big Mac Sandwich라고 하면됩니다. 그럼 딱 햄버거만 나옵니다. 


 

Is that it?

Would you like anything else?


미국에서는
Is that it?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캐나다에서는 그냥 anything else? 조금 정중하게 말하는 점원의 경우에는 Would you like anything else?라고 더 필요한게 있는지 물어봅니다. Would you like는 워낙 빨리 말해서 "쮸락~" 처름 들리고, Is that it? 도 실제로는 "재딧?" 으로 들립니다. 


for here

to go


주문이 끝나고 나면 점원이 꼭 물어보는 말이있습니다. 잘 알고 있는 표현 "Is that for here or to go?"입니다. 보통은 줄여서 "for here or to go?"라고 물어봅니다. 여기서 드실거냐? 아니면 싸가실거냐? 물어보는 표현입니다. 가게에서 먹겠다고 for here 이라고 하면 음식은 트레이(tray)에 담아줄 것이고, to go 하겠다고 하면 백에다가 음식을 담아줍니다. 

여기서 알아둬야할 것이 take out과 to go입니다. take out과 to go는 뭐가 다른 걸까요? 같은 말 아닌가요 물어보시는 분도 계신데 뜻이 조금 다릅니다.  take out는 '주문이 된 음식' 이란 명사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식당해서는 take out은 직접 점원에게는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배고플 때 집에서 하는 예를 들어볼께요.

 
    Dan: Do you want to go to the Chinese restaurant?
        중국 식당에 가고 싶어?
    Lina: I’m too tired to go. Let’s just do take out.
        나 가기 너무 피곤해. 시켜먹자.


자 그럼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음식 주문할 때 나누는 실제 대화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Clerk: Next!
    Aki: Can I have a Big Mac Value Meal, please?
    Clerk: What kind of drink?
    Aki: Coke, please.
    Clerk: Is that it?
    Aki: Yes, that’s it.
    Clerk: For here or to go?
    Aki: To go.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 쯤에서 마치겠습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Ted at 2015.03.04 06:30 [edit/del]

    (한국 기준) 아침부터 상큼하게 실용적인 팀 감사합니다. Meal돠 Sandwich는 신기하네요.

    Reply
  2. 죽창 at 2015.05.03 08:42 [edit/del]

    해피밀이 그냥 이름인줄알았는데
    세트란 뜻이였군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