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ident와 incident의 차이 정리




accident와 incident의 차이점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사건', '사고'라는 뜻을 가진 명사 accident와 incident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accident와 incident


'사건', '사고', '행사'라는 뜻으로 accident와 incident 두 단어가 있습니다. 뜻이 정확히 같지는 않습니다. 그럼 뭐가 다른 걸까요? incident가 조금 더 일반적인 의미이고, accident가 조금더 구체적인 뜻입니다. 


incident는 그냥 일반적인 사건, 행사를 의미합니다. 크거나 작거나, 좋거나 나쁘거나, 의도가 있는 사건이든, 의도가 없는 사건이든, 관계없이 말이죠. 은행강도 사건, 재미난 사건, 이슈가 되는 사고, 연예인들의 가십, 어떠한 것도 관계없이 다 incident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accident는 조금 다릅니다. 뭔가 오류로 인해서, 우연히 일어난 안 좋은 사건을 가리킵니다. accident는 의도가 없이 일어나고, 이 사건, 사고로 인해서 결과적으로 상처를 입거나 손해가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자동차 사고(a car crash)입니다. 공장에서 설비 장비의 오작동으로 인부들이 상해를 입은 것도 다 accident입니다. 사무실에서 커피 타오다가 동료에게 다리가 걸려서 넘어지면서 커피를 쏟았다고 했을 때, 이것도 accident입니다. 의도하지 않고 계획되지 않았는데 발생하는 사건, 사고는 accident입니다. 

그래서 모든 accidents는 그냥 incidents라고 말할 수 있지만, 모든 incidents가 accidents는 아닙니다. 이해되시죠?


음주 운전자가 사람들은 치였다면 이것은 accident겠죠. 그는 사고를 의도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accident입니다. 또한, incident를 써서 문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The incident(accident) occurred on Main Street at around 2:30 AM.

그 사고는 새벽 2시 30분경에 Main Street에서 발생했다.  


동네 불량한 십대들이 돌을 어느 집에 던져서 창문이 깨졌다고 했을 때는, incident입니다. 이것은 의도를 가진 행동이기 때문에 accident가 될 수 없습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