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 beneficial 문장 안에서 주의할 점 정리




benefit beneficial 문장 안에서 주의할 점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benefit과 beneficial을 사용할 때 꼭 알아야할 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benefit은 명사로 이득, 혜택, beneficial은 유익한, 이로운 이라는 형용사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위의 설명처럼 이득, 혜택, 이점을 benefit이라고 하고, 그 형용사가 beneficial입니다. 어떤 사안이나 물건이 좋아서, 남들에게 권해 줄 때 많이 쓰는 어휘들이죠. 

그런데, 실제로 영어 문장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알아둬야할 것이 많은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서 '~은 많은 이익이 있다.', ~에게 이익이다', '~하는 것은 이익이다.' 등을 말하고, 쓰기 위해서는 benefit과 beneficial 앞 뒤로 어떤 어휘들하고 같이 쓰이는지 함께 익혀둬야 실제로 잘 써먹을 수 있습니다. 


X has many benefits. 


먼저 알아볼 문장 구조는 'X has many benefits'입니다. "X는 많은 이점이 있다"는 뜻입니다. 명사 benefits는 동의어 advantages로 바꿔 쓸 수도 있는 문장입니다. 


Learning English has many benefits.

영어를 배우는 것은 많은 혜택이 있다. 


There are many benefits to X / doing X 


'X에는 많은 이익이 있다'. 'X하는 것은 많은 혜택이 있다'는 뜻으로 쓰이는 문장입니다. 

There are many benefits to learning English. 

영어를 배우는 것은 많은 이익이 있다. 

There are many benefits to working in a large company.

큰 회사에 근무하는 것은 많은 혜택이 있다. 


이 문장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to 뒤에 명사나 동명사가 와야한다는 점입니다. to 부정사가 아닙니다. 

물론 benefits 대신에 advantages라고 써도 됩니다. 



The benefit of X / doing X 


'~의 이점은' 이라고 말하려면 'the benefit of X', '~ 하는 이점'이라고 하려면, 'the benefit of doing X'이라고 씁니다. 


One benefit of having a garden is that it helps me relax.

정원이 있는 한가지 이점은 나에게 휴식을 준다는 점이다. 

People who live in the countryside are often healthier than people who live in cities. This is one benefit of living in the countryside. 

시골에 사는 사람들은 종종 도시에 사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다. 이것이 시골에 사는 한가지 이점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문장 구조는 형용사 beneficial 입니다. 


 X is beneficial ( to Y )


'X는 이점이 있다' 는 문장 구조 입니다. 특별히 Y에게 이익이다고 하려면 전치사 to를 써주면 됩니다. 


Living in the city is beneficial to children for several reasons.

도시에 사는 것은 아이들에게 몇가지 이점이 있다. 

I think that this website is quite beneficial to me.  

나는 이 웹사이트가 나에게 꽤나 이익이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benefit이 동사로 사용될 때를 살펴보겠습니다. 두가지로 쓰이니 주의해야합니다. 


 sb benefits from X


'누군가(somebody)가 X로 이익을 보다' 는 뜻으로 쓰이는 문장 구조입니다. 전치사 from에 유의해야합니다. 

I believe that most children benefit from playing sports after school.

나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방과 후 운동경기를 하는 것에서 이익을 본다. 



X benefits sb. 


위와는 반대로 동사 benefit이 '이익을 준다', '유익하다'는 뜻도 됩니다. 이럴 때는 이익을 받는 대상(목적어)가 뒤에 옵니다. 우리말로 누군가에게 득이 된다는 뜻이라서 전치사 to를 쓰고 싶지만, 참아야합니다. 바로 동사뒤에 사람이 와야합니다. 

Studying another language benefits us in several ways.

다른 언어를 공부하는 것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 이익이 된다. 


우리나라 말로는 동사 benefit을 '이익이 된다'. '이익을 준다'. '유익하다' 등등으로 여러가지로 다 해석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문장 구조를 잘 익혀두어야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주세요 ^^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