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영어를 공부할 때 필요한 생활 습관들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영어 공부할 때 꼭 필요한 생활 습관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습관들은 정말 한국에서나 영어권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다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외국에 나와서 영어공부하면서 매일 같이 하고 있는 습관입니다.  

 


How can I speak English fluently?

어떻게 하면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들 많이 하시죠?


How can I speak English fluently?

How can I improve my spoken English?

How can I speak better English? 


늘 항상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원어민 선샌님들에게도 물어보는 말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영어권 국가에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가는게 최고죠.



근데? 영어권 국가로 간다고 영어가 늘까?


사실 영어권 국가로 어학 연수를 간다거나, 유학을 몇 년씩 한다해도, 혹은 이민을 가서 한 10년 살아도 생각처럼 영어가 안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원어민들하고 깊은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각보다 없을 뿐 아니라, 오로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누가 만들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만들어야 영어 실력이 자연스럽고 빨리 늡니다. 



영어 공부 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 


영어 공부를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영어를 단순히 공부한다는 생각보다는 영어를 삶의 일부분으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것은 한국에서나 영어권 국가에서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계속하고 있는 저의 습관입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영어 라디오를 듣습니다. 저 경우는 CBC Radio1 을 항상 틀어놓고 자고 일어납니다. 늘 그냥 24시간 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영어 TV 채널을 보고, 영어 뉴스를 읽습니다.  저는 지금 YouTube 채널을 구독해서 꼭 챙겨보고, 하루에 한 꼭지씩 관심있는 영어 뉴스를 읽습니다. 


    • 출근을 할 때나, 등교할 때, 차에서 스마트폰으로 영어 팝송, 영어 팟캐스트, 영어 라디오을 듣습니다. 영어 팟캐스트를 들을 때는 따라 이야기합니다. 내가 그 방송을 하듯이 말이죠.   


    • 모든 것을 영어로 생각하고, 그 생각한 것을 영어로 말하고, 말 할 사람이 없다면, 혼자 중얼거려야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메모를 영어로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장보러 가기 전에 살 목록을 영어로 메모하는게 은근히 재밌습니다. 


    • 일과 후에는, 미드, 영드를 주로 봅니다. 한국 드라마를 보더라도 옆에 영어 드라마를 틀어놓고 항상 들리도록 합니다. 자막은 없이 그냥 봅니다. 뜻을 알든 모르든 관계없습니다. 그냥 듣는 것을 즐기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던지 영어로 ...


    • 영어로 무엇인가를 메모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단 한줄 메모를 남기더라도 꼭 써나야합니다. 그래야 영어 생각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제일 좋은 방법이 Twitter와 Facebook에 영어로 그 생각을 남겨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 저는 애플 제품에 너무 관심이 많아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프로의 출시일과 Tip을 소개하는 신문기사, Blog를 읽고 Youtube를 구독해서 보고 매일 같이 보고 있습니다. 


    • 그리고 하나더, 사진에 관심이 있어서 사진잡지, 네서널 지오그래픽에 나오는 사진 설명만이라도 유심히 읽어봤습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을 읽으면 사진과 같이 볼 수 있어서 이해가 쉽습니다. 

    • 저의 전공분야인 도시계획이 토론토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뉴스를 통해서 항상 영어로된 자료를 모아서 정리하고 있답니다. 

    • 다이어리와 캘린더는 영어로 메모하고, 핸드폰과 컴퓨터의 언어 셋팅은 영어로 해서 사용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의 설정setting도 모두 영어로 해 놓습니다. 



모든게 티끌 모아 태산!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죠? Lots of little things add up  to big things. 

지금은 영어 읽고 쓰는 것이 힘들지 몰라도, 영어 기사를 읽다보면, 영어 음성 파일을 계속 듣다 보면, 새로운 단어가 더 쉽게 외워지고, 새로운 영어 구절이 더 잘 들리게 됩니다. 

영어 소리에 익숙해지고, 그 익숙함이 영어를 이야기할 때, 잘 모방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영어에는 왕도가 없지만, 바른 길은 있습니다.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주세요 ^^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익명 at 2015.01.05 19:18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 미친너굴 at 2015.01.05 22:51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님의 글을 보고 영어 공부에 고민하던 고등학교 때가 생각이 났습니다. 다른 과목 공부할 것이 많으시더라도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시고, 특히나 일전에 소개드렸는데, 마음에 드시는 YouTube채널과 팟캐스트 방송을 들으시고 관심이 가는 영문 블로그를 꾸준히 보시기 바랍니다.
      공부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댓글도 메일도 모두 좋습니다. 항상 확인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멋진 새해되세요. 감사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