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8. 5. 00:05

휴가, 방학, 휴일을 영어로 뭐라고 해요?



직장에서의 휴가와 학교의 방학과 관련된 어휘와 표현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직장에서의 휴가와 학교의 방학과 관련된 어휘와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Holiday


국가에서 역사적 사건이나 종교적 기원으로 정한 휴일을 North America에서는  holiday라고 합니다. 반면에 영국에서는 holiday가 개인적인 휴가입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에서는 8월 첫번째 월요일, 오늘은 Civic day 공휴일입니다. 오늘 정부기관과 기업, 가게들이 문을 닫죠. 이렇게 전체가 다 쉬는 국가 지정 공휴일을 nation holidays라고 합니다. 



work week, hump day 

weekend off, days off


hump day라고 들어보셨나요? hump는 '낙타의 혹'을 가리킵니다. 중간에 툭 튀어나온 혹이라는 뜻입니다. 회사를 나가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가운데 있는 수요일을 보통 hump day라고 합니다. 

주당 근무시간을 work week이라고 하고, 주말에는 일 안하고 쉰다고 말할 때는 weekend off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주말은 오프(off)다는 말은 여기서 나왔습니다. 동사는 have를 사용해서 have the weekend off라고 말해야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월차는 days off라고 합니다. 병가는 sick leave라고 하고, 출산휴가 maternity leave라고 합니다. 


Christmas is my favorite holiday.

크리스마스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휴일이다. 

The office is closed on Monday because it is a national holiday.

국경일로 인해 사무실은 월요일에 닫는다. 

My work week is Monday to Friday.

나의 근무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이다. 

Happy hump day everyone! 

여러분 행복한 수요일이에요.

I love having the weekend off.

나는 주말에 쉬는 것(주말 오프)가 좋아. 

I’m going to the beach tomorrow because I’m off.

I am given a day off tomorrow, so I’m going the beach.

쉬는 날인 내일 해변으로 갈꺼야




winter break, spring break, summer vacation


학교나 직장에서 방학과 휴가를 받죠. 단어 break,  vacation을 씁니다. 

학교에서는 winter break(겨울 방학), spring break(봄 방학), summer vacation(여름방학) 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개강하는 것은 back to school이라고 합니다. 



 go on vacation vs. go on a vacation


직장에서는 이렇게 공식적인 긴 휴일이 없죠. 긴 휴가를 받아야 쉴 수 있는데, 휴가를 받는다는 have vacation, take vacation이라고 합니다. 휴가 중이라는 표현은 go on vacation 입니다. 

go on vacation에서 가운데 부정관사 a를 넣어서 go on a vacation이라고 말하면, 여행 계획이 있 휴가를 간다는 의미가 됩니다. 


The kids are home this week because it is spring break. (or they have spring break)

아이들이 봄방학이라 이번주 집에 있다.

What are you doing during your summer vacation?

휴가 동안 뭐하실거에요? 

I’m taking vacation in June for a week.

7월 한주동안 휴가다.

I can’t wait to go on vacation

휴가를 기다릴 수 없다(무척 기다려진다)

Bob and his wife are taking a vacation to Cancun.

Bob과 그의 부인은 칸쿤으로 휴가를 간다.


winter break, summer vacation 같은 학교 방학을 나타내는 단어는 학교와 관련한 용어이빈다. 학생이 아니라면, 이 단어를 쓸 일은 없겠죠. 

그리고, holiday는 영국에서는 휴가라는 의미로 쓰미지만, North America에서는 국경일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여러분의 '좋아요', '팔로우', '구독', 그리고 '공감'을 기다립니다. 

라쿤잉글리시

좋아요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팔로우 ☞ 트위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구독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