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7. 30. 15:50

메이크업(make up), 뷰티(Beauty)에 대한 영어 어휘와 표현




화장,메이크업(make up), 뷰티(Beauty)에 대한 영어 어휘와 표현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화장(make up), 뷰티(Beauty)에 대한 영어 어휘와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을 하기 전에 아래 YouTube를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영어공부를 할 때, 꼭 YouTube를 활용하라고 추천드리는데요. 그 중에서도 뷰티, 화장품 소개와 관련한 채널을 구독해서 항상 보라고합니다. 규칙적으로 업로드 될 뿐만 아니라, 발음이 너무나 정확하기 때문에 알아듣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면 아래 YouTube에서 하는 영어 소리와 억양을 꼭 따라 말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화장품 리뷰로 너무나 유명한 YouTube의 Michelle Phan입니다. 꼭 구독하셔서 정보도 얻고, 영어 실력도 키워보세요.







put on 

apply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두가지 동사 put on과 apply를 알아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마스카라(mascara)를 하다고 할때 이 하다라는 표현에 쓰이는 동사가 바로 put on 혹은 apply를 쓰면 됩니다. 


You can put on mascara.

You can apply mascara.

너는 마스카라를 할 수 있다. 


mascara = for eyelashes

eye shadow = for eyelids

eyeliner = around top bottom eyes


마스카라(mascara)는 속눈썹(eyelashes)를 더 길고 크게 보이게 하는 것이죠. 주의 할 것은 속눈썹인데요. 속눈썹은 eyelashes는 절대 단수형 eyelash가 아니라 속눈썹이 한 올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복수로 써야합니다. 


We use mascara on our eyelashes.

우리는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쓴다. 



다음으로 eye shadow입니다. eye shadow는 정말 다양한 색깔이있습니다. 얼마전에 토론토 이튼 센터(Eaton Centre)에 있는 세포라(Sephora)에 갔었는데, 정말 갈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다양한 아이새도우가 있습니다. 작은 브로쉬(a little brush)를 사용합니다. 이 eye shadow를 바르는 곳이 얼굴의 눈꺼플 바로 eyelids 입니다. 영어 그대로하면 눈 뚜껑이죠? ㅋㅋㅋ

You can brush on the eye shadow

당신은 아이새도우의 붓을 이용할 수 있다.




화장품 가게에 가면 많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professional make-up artists) 들이 있습니다.  


I am not professional make-up artist. 

나는 화장 전문가가 아니다. 


아 참! 중요한 eyeliner가 있군요. 아이라이너 입니다. 연필 펜슬, 색연필 같죠? 눈 바깥쪽을(the outside of our eyes) 화장하는 도구죠. eyeliner의 최고 효과는 눈을 크게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Eyeliner makes your eyes look bigger. 

아이라이너는 당신의 눈을 크게 보이게 한다. 





 concealer


우리가 너무 심하게 놀거나, 너무 일이 힘들면 눈에 닥크써클(dark circle)이 지죠? 이 표현을 영어로는 bags under your eyes 라고 합니다. 여성분들에게 제일 힘든게 다크써클이죠. 


How am I going to get to work with bags under my eyes?

어떻게 내 눈에 다크써클를 잘 다룰 수 있을까?


이렇게 얼굴에 주근깨(freckle), 다크써클(dark circle), 잡티(blemish), 여르름(acne, zit) 같은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화장품을 concealer(컨실러)라고 합니다. 


A concealer basically will erase the bags under your eyes.

컨실러는 기본적으로 눈밑 다크써클을 지워줄겁니다. 

The concealer will hide the zits on your face. 

컨실러는 너 얼굴에 여르름을 가릴겁니다. 




 wax


wax는 동사, 명사 모두 쓰입니다. 동사 wax는 '왁스로 털을 제거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왁싱이라고 하죠. 명사 wax는 바로 머리 모양을 내는 왁스를 가리킵니다. 




제모하니깐 생각나는 단어가 unibrow인데,  일자눈썹이라는 뜻입니다. 예전에 일자눈썹이었던 친구가 코 위에 눈썹을 왁싱했다고 했습니다. 


I wax my eyebrows. 

나는 눈썹을 왁싱한다. 



tweezers 


우리는 핀셋이라고 하지만 영여로는 tweezers라고 부릅니다. 처음에 외국에 나와서 핀셋이라고 하니 못알아듣더라구요. 알고봤더니 tweezers가 맞는 표현이었습니다. 




tweezer가 나오면 알아야하는 동사가 있습니다. 바로 pluck입니다. tweezer로 하는 것이 바로 머리카락, 눈썹을 뽑는 일이죠? 이렇게 무언가를 뽑다가 동사 pluck입니다. 


plucking your eyebrows

눈썹뽑기



thread 


thread는 실이죠? 가끔 길을 지나가다가 threading이라는 어휘를 보게 되는데 이것을 실을 이용해서 얼굴, 특히 눈썹 제모를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threading이라고 하면 실을 꿰다는 뜻도 있지만, 이렇게 미용 용어로 쓸 때에는 실로제모를 하다는 뜻도 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주세요 ^^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