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4. 2. 14. 14:57

candy는 셀수 있는 명사? 셀수 없는 명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candy는 셀수 있는 명사(가산 명사)? 셀수 없는 명사(불가산 명사)?


보통 셀수 없는 명사(불가산 명사)라고 배우는 candy에 대해서 조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Candy? Candies?


보통 문법 파트에서 셀수 있는 명사와 셀수 없는 명사를 배울 때, 꼭 나오는 명사 중에 하나가 바로 candy입니다. 이 때에 candy 셀수 없는 명사라고 배우고 넘어가죠. 



I want some candy.

I want some candies. 


candy와 candies 모두 문법적으로 맞습니다. 그러나 위의 두 문장에서 "I want some candy."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some candy와 some candies는 좀 그 의미가 다릅니다. 

"some candies"는 하나의 캔디에서 쪼개진 여러 조각들이 모여 있는 모습이 연상이 됩니다. 이렇게 "some candies"는 특정한 캔디 조각에 대해서 확실하게 말할 때 사용합니다. 

반면에, "some candy"는 그냥 젤리빈이나 초코렛 같은 캔디들이 몇개 있는 모습이죠.  


I want some candy. Let's go into this store and see what they have.

나 캔디 필요해. 이 상점에 들어가서 뭐가 있는지 보자. 


I'm making gingerbread men, and I want some small, round candies to make the eyes.

나 진저브레드 만들고 있어. 그리고, 눈만들 작고 둥근 캔디 조각들이 필요해. 



candy와 candies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