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3. 10. 5. 02:11

쉽게 틀리는 영어 표현 5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쉽게 틀리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를 배우는 분들에게 늘 들을 수 있는 실수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It's depend.  →  It depends.

It depends of ... → It depends on ...

보통 상대방의 의사를 물어보거나, 선택을 권유 받을 때 하는 대답이죠. 보통 '때에 따라 달라요.' 라는 의미로 "It's depend."라고 답합니다. 혹은 '~에 달렸죠.'라는 의미로 "It depends of ..."라는 말을 쉽게 듣습니다. 예를 들어 "It depends of the season.", "It depends of the person." 등등이 되겠죠. 그러나 이것은 틀린 표현입니다. It depends. 가 옳은 표현입니다. 그리고 It depends on ... 이라고 말해야합니다. 


 I took a coffee this morning.

→ I had a coffee this morning. 

I take dinner around 6. 

→ I have dinner around 6. 

두번째는 단어 선택에 관련한 것입니다. '음식을 먹다' 라고 할 때 종종 동사 take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커피숍에서 커피를 직접 받을 때는 'I will take a coffee.' 하면 되지만 직접 커피를 마실때는 동사 have를 써야합니다. 'have a coffee'가 맞는 표현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와 관련된 표현도 동사 have를 사용합니다. 음식과 관련해서 먹다는 표현은 반드시 동사 have를 기억해 주세요. 


I use it for go to work.

→ I use it to go to work.

I need glasses for read.

→ I need glasses to read. 

She ran fro catch the bus. 

→ She ran to catch the bus. 

이번 실수는 전치사와 관련된 것입니다. 보통 to부정사를 사용해야할 지, 전치사 for를 사용해야할 지 헷깔리느뉴표현들이죠. 보통 for go라는 말은 안씁니다. to go라고 해야 맞습니다. 동사 앞에 보통 to를 써서 본동사와 구분해서 목적의 의미로 사용하죠. to 부정사가 자동으로 따라 와야하는 동사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need 동사가 예문에 나왔는데요. 이렇게 to가 생각나야 하는 동사들은 잘 알아둬야합니다. 그리고 동작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에는 to로 그 동작들을 연결합니다. to 방향을 나타내죠? 그래서 ran 동작을 하고 catch라는 동작을 한다는 의미로 사이에 살짝 to가 들어갔습니다. 


I am exciting about that!

→ I am excited about that!

He is interesting in music. 

→ He is interested in music. 

I feel so boring!

→ I feel so bored.

이번 실수는 감정표현과 관련해서 형용사 선택과 관련한 표현입니다. '-ing' 냐 '-ed' 를 잘 구분해야하는 문장입니다. 보통 우리가 알기로 excite의 뜻이 '흥분하다'로 알고 있는데 정확한 뜻은 '흥분 시키다'입니다. 그래서 He is exciting 은 '흥분하다'가 아니라 '그는 다른 사람을 흥분시키다'가 됩니다. 따라서 '흥분되다, 혹은 홍분하다'는 'He is excited'입니다. 감성을 표현하는 다른 동사도 마찬가지입니다. interest의 원래 뜻은 흥미를 끌다, 흥미를 끌게 하다가 되어서 '~에 흥미가 있다'는 be interested in something이 됩니다. 동사 bore도 그 원래 뜻은 '지겹다'가 아니고, '지겹게 하다'입니다. 그래서 I feel so bored.가 '나는 매우 지겹다'는 뜻이 됩니다. 


Is good!

It is good!

Is easy!

It is easy!

Is not a problem!

It is not a problem!


마지막으로 잘 하는 실수가 it과 관련된 표현입니다. 보통 한국말은 주어가 꼭 필요하지 않지만 영어는 명령문을 제외하고는 주어가 꼭 있어야하는 언어죠. 그래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비인칭 주어 it을 꼭 적어야합니다. 


잘 알아둬셔서 이제 실수 안하시겠죠?



라쿤잉글리시 소식은 트위터 @RaccoonEnglish0를 팔로윙 하시면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 손가락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되고,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