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우리가 영어를 배웠지만 실제로 잘 쓰지 않는 영어 단어와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것을 영어로 awkward(어색한)하고 weird (이상한)하다고 하죠. 

이 단어를 들으면 정말 할아버지, 할머니가 이야기하는 느낌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elephone



가장 흔하게 알고 있는 telephone이라는 말을 솔직히 잘 안씁니다. 그냥 phone이라고 하거나, mobile, 그리고 그냥 cell 이라고 하죠. telephone이라고 하면 정말 옛날에 사용하던 다이얼 공중전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안쓰는 것이 좋습니다. 




 television



다들 집에 television 있으시죠? 근데 텔레비전이란 말도 잘 안씁니다. 그냥 T.V.라고 합니다. 






 refrigerator



냉장고가 refrigerator죠. 정말 긴 음절의 단어입니다. 그냥 fridge라고 합니다. 




 automobile, auto



매우 매우 old한 느낌 입니다. 그냥 car라고 하면 됩니다. 





 shall


조동사 shall 입니다. 우리가 shall we dance라고 알고 있는 문장에 나오는 조동사죠. 그러나 실제 외국 생활에서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단, 이 shall이 쓰이는 곳은 계약서, 규칙, 법률적인 용어에 사용되는데 그 뜻은 'must (해야한다)'입니다. 
보통 shall 대신에 will 을 사용합니다. 






What a pity!

What a shame!



한국 사전에 보면 아마 '불쌍해라' '가엾어라!' 뜻으로 해석되죠. 
이 표현들은 근데, 정말 올드한 느낌입니다. 아마 정말 어르신들이 쓰는 말이라 안쓰는게 좋습니다. 

그냥 이런 상황에는 "that sucks!"이라고 하면 됩니다. 






pardon!

pardon me!



pardon! pardon me!라고 말하는 사람도 드뭅니다.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excuse me! 라고 말하면 됩니다. Excuse me!는 매우 정중한 표현입니다. 마구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는 잘 사용하지 않은 일상 속의 영어 단어와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미친너굴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세요. 

추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skyfall at 2014.02.25 06:27 [edit/del]

    제 생각에 pardon은 아직 많이 쓰이는것 같아요~ :)
    잘 못들었을때 pardon me? 라고 하는거요 ㅎㅎ

    Reply
  2. chocopink at 2014.04.14 07:53 [edit/del]

    shall 은 간간히 들을수 있습니다. 첨엔 저두 생각에 안쓰는 거 같았는데;; 아마 지역이 따라서 라고 해야될까요.. 첨살던 2곳에선 거의 들을수 없엇는데;; 지금은 간간히 듣습니다. 제 주위에 나이든 사람이 없는데도...

    Reply
  3. Weirdo at 2014.04.14 11:18 [edit/del]

    말도 안되는 자기 혼자만의 생각을 한국 사람들이 보고 진짜 쓰지 않는 단어라고 생각할 것을 생각하니 웃음만 나오네요. 명사야 잘 쓰이지 않는 것이라 어쩔수 없다 해도 shell, pardon, what a pity and what a shame 등등 다 쓰입디다. 영어에는 정말 여러가지 표현이 있어서 내가 듣지 않는다고 쓰지 않는다고 잘 안쓰이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Sorry? 회사 사장님께 sorry는 정말 못쓰겠수다.

    Reply
    • 미친너굴 at 2014.04.14 12:35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 분명히 거의 쓰지 않는 올드한 영어단어라고 했지. 없어진 단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실생활을 하거나, 회사사람들, 학교 사람들 만나보면 잘 쓰지 않고, 혹은 단어나 문장을 들었을때, 올드한 느낌이 듭니다. 사장님이나 교수님께 자연스럽게 sorry? 라는 말을 잘 사용합니다. ^^

    • Azaza at 2014.11.29 17:44 [edit/del]

      Pardon은 자주 쓰는 말인거 같은데요? 물론 연령대에 따라 언어 습관이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렇다고 pardon이 old한 느낌까지는 좀 아닌거 같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