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휘 정리 / / 2013. 7. 9. 01:02

키스하다 영어 표현 - smooch

키스하다 영어 표현 - smooch



smooch

= french kiss


영어로 키스하다는 kiss 외에도 여러 다른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smooch입니다. 구어체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죠. 


She smooched me in full view of everyone. 

그녀는 모든이가 보는 앞에서 나에게 키스를 했다. 

I saw you smooching him behind the tree.

나는 너가 나무 뒤에서 키스하는 것을 봤다. 




기본적으로 '키스하다'는 말그대로 동사 kiss를 사용합니다. 타동사기 때문에 바로 뒤에 누군가가 나오면됩니다. 정확히 어디에 키스를 했다고 말할때는 전치사 'on'을 씁니다. 입술에 키스하다는 kiss somebody on the lips 가 되겠죠.


kiss가 동사가 아니라 명사로 쓰일때는 동사 give를 써서, 'give sb a kiss'라고 말합니다. 약간 격식이 있는 표현으로 a kiss 대신에 'give sb a peck' 이라고도 합니다. 동사 peck이 '쪼다'는 뜻이죠. 그래서 번역을 할때는 '가볍게 키스하다' 입니다. 명사 a peck이 우리말 뽀뽀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볼에 뽀뽀'는 'a peck on the cheek' 입니다. 


보통 영국에서 많이 쓰는 동사 snog 도 키스하다는 뜻입니다. 딥키스에 가까운 진한 키스죠.

They are snogging in the back of the car. (차뒤에서 진한 키스를 나누고 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동사 smooch를 많이 씁니다. smooch는 '서로 안고 진한 키스를 나누다'입니다. 키스보다 조금 더 진행되어서 애무를 하게 되면 동사 neck을 써야합니다. neck는 키스 뿐만 아니라 '껴안고서 애무하다'입니다.  명사로 neck는 목입니다.


 

키스하다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미친너굴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세요. 

추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