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한국 축구가 이란한테 졌지만 월드컵 충전 자격은 얻었군요. 

South Korea loses to Iran but qualifies for FIFA World Cup. 이라고 쓸 수 있겠군요. 


출처 : 연합뉴스


 경기에서 졌다는 표현 - lose


경기에서 졌을 때 쉽게 쓸 수 있는 동사는 lose입니다. 발음은  [lu:z] 입니다.

선거에서 진 것도 동사 lose를 씁니다. lose an election이라고 하면 됩니다. 누군가에게 졌다는 뒤에 전치사 to를 씁니다. 그래서 이란한테 졌다라고 할 때는 lose to Iran이 됩니다. 



lose a game / fight / election

게임/싸움/선거에서 지다


lose to sb

sb한테 지다. 


S.Korea lost to Iran yesterday in the final.

한국이 이란에게 어제 최종 예선에서 졌다.


다음으로 쓸 수 있는 표현은 수동태로 쓸 수 있습니다. 동사 beat을 사용합니다. beat은 "경기에 이기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수동때 be beaten 이라고 쓰면 경기에서 졌다는 뜻이 됩니다. 누구한테 졌는지가 중요하지 않고 그냥 이겼는지 졌는지 알려줄때 be beaten 이라고 습니다.

The Yankees were beaten yesterday. 

양키즈가 어제 졌다.



 자격이 되다 - qualify


시험이나 시합을 통과하다는 동사로는 pass, qualif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시험에 통과하다는 표현은  pass the exam이라고 하죠. pass in an exam이라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틀린 표현입니다. 

비슷한 동사는 qualify를 씁니다. 의사나 선생님, 변호사다 되는 자격을 얻다는 뜻이죠. 보통 뒤에 as를 붙입니다. 

I decided to return to college and qualify as a teacher. 

나는 학교에 돌아와 선생님이 되기로 결심했다. 



경기에서 지다 동사 lose와 자격을 가지다 qualify를 알아보았습니다.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블로그 게시물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 (참고) - 미친너굴



제 블로그가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거나,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세요. 

추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