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 블로거의 고민




영어 학습 블로거의 고민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제목은 '영어 학습 블로거'의 고민이라고 했습니다.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특히 영어 학습 교육과 관려한 블로그는 거의 다가 비슷비슷합니다.

문법을 설명해 주고, 숙어 단어 표현들 정리하고, 영어공부법에 대한 내용들이죠.




요즘 고민이 영어 문법과 독해와 관련된 포스팅을 할 때입니다.

첫번째 고민은 문법용어를 써가면서 독해를 문법적으로 다 풀어서 기존에 보편적인 문법적 설명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조금은 문법용어를 배제하고 영어 어순 중심의 해석을 할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버전을 두개로 해서 아래 두 문장을 설명해보겠습니다.


Roisin Hahessy is an Irish illustrator now living in Brazil.


문법 스타일

자 문장 한번 읽었지? 동사 뭐지? is, 뒤에 living 뭐야 동명사야? 현재분사야? 명사 뒤에 나오는 현재분사 ing지? 그럼 선생님이 뭐라고 했어. 가운데 주격 관계대명사 who하고 be동사 생략된 거라고 했지? 그럼 여기서는 who is가 들어있다고 생각해야된다이. 뒤에서 an irish illustrator를 후치 수식하는 것이죠. 

주어 뭐죠? Roisin Hahaessy가 be 동사 다음에 보어 an Irish illustrator 2형식문장이네. Roisin Hahessy는 관계대명사로 가서 now who is living in Brazil. 지금 브라질에 살고 있는 아이리시 일러스트 작가이다. 가 되는 것 알겠지?  


조금 다른 독해 방법

그냥 바로 가겠습니다. Roisin Hahessy는 뭐래요? an Irish illustrator 아이리시 일러스트 작가라고 하네요. now 지금요. 뒤에 living이 나와서 이 작가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살고 있는데 어디? 브라질에 살고 있다네요.


제가 고민하는 것은 위의 두 설명 스타일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좋은 방법이고 더 안좋은 방법이 고민이 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방법이 더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방법일까 하는 점 입니다.

영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 같은 경우에는 아직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개념이나, 명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같은 개념이 없는 가운데에서 후자의 해석, 독해 방법이 어색하고, 뭔가 배운다는 느낌이 안 들 수도 있고,

그리고 기존의 문법에 너무 빠져서 무언가 영어 공부에 새로운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전자의 해석이 너무 식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는 후자의 설명 방법을 좋아하고, 저 스타일로 영어 독해를 해야 빨리 읽고, 나중에 스피킹을 할 때도 도움이 되지만, 저 또한 전자의 해석으로 공부해와서 지금의 영어 실력이 되었기 때문에 어느 것이 좋다 나쁘다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세요? 정말 궁금합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The important thing is to take action, do something every day, and little by little, you will get there.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 주세요.^^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라쿤잉글리시 블로그의 이미지 및 게시글은 사전 허가없는 무단 도용, 변형, 배포를 금합니다.        
- 모든 게시물은 개인 보관용으로만 사용하여 주세요.
- 모든 게심물은 사전협의 후 "출처"를 꼭 밝혀서 공유해주시고, 2차 공유될 때에도 역시 "출처"를 명시 해주세요.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양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