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발음하는 방법




R 발음하는 방법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정확하게 R 발음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North America의 R 발음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R 발음은 영국, 뉴질랜드, 호주 모두 다릅니다.  모든 미국 캐나다 인들이 다 똑같이 발음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관성있게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혀 끝을 목구멍으로 당겨서 혀가 입청장에 안닿으면 되는 건가?


R 발음은 대략적으로 이렇게 알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R 발음은 혀를 들어서 목구멍 쪽으로 당겨서 입천장에 닿지 않고 하는 발음이라고 합니다. 




근데, 이렇게 제가 알고 있는 법하고는 실제 R 발음은 좀 달랐습니다. 



R 발음하는  


혀 앞을 앞니 뒤 쪽 입몸이 볼록 나온 부분에 향하게 합니다. 단, 닿지는 않게 합니다. 

그리고 이 때, 혀의 사이드 양 옆은 힘이 들어가면서 위쪽 어금니 안쪽 잇몸에 닿습니다. 혀 끝만 입천장에 닿지 않고 혀 양옆부분은 닿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혀에 힘이 들어가야하고, 혀가 양 옆에 말려 올라간 모양이 되어야합니다. 

그로 인해서 양 볼 위쪽에 힘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입술은 우~ 모양을 하면서 혀끝과 입술이 떨게하면서 R 소리를 냅니다. 



 간단히 정리해볼까요?

1. 입술은 '우~' 모양

2. 혀 양옆을 말아올려서 윗 입천장 잇몸에 밀착

3. 혀 끝은 윗니 뒤쪽 볼록한 잇몸 쪽을 향해서 힘을 줌 (닿으면 안됨)



발음할 때는 소리가 목구멍에서 입청장 쪽으로 치듯이 강하게 소리를 냅니다. 


You really like her.

hard

party

star



중요한 것은 무조건 혀를 들고 발음한다고 해서 r 소리를 똑바로 낼 수 없다는 점입니다. 


Thanks for studying Today!







'좋아요', '팔로우', '친구', '구독'해주세요 ^^

라쿤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accoonenglish
트 위 터 ☞ https://twitter.com/RaccoonEnglish0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raccoon_english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re979

▶ 블로그 저작권 및 펌 관련 안내                                                            저작권등록 2013 Copyright ⓒ Lina Yu            


여러분의 공감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